[테크월드=정환용 기자] 플리어시스템 코리아가 엔지니어링 벤치톱 환경에서 전자기기 검사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FLIR ETS320’ 열화상 카메라 솔루션을 출시했다. 

 

플리어 열화상 카메라 'FLIR ETS320'

FLIR ETS320은 전자 부품과 인쇄 회로 기판(PCB)의 열 특성을 시험·분석하는 벤치톱 작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FLIR 최초의 열화상 카메라다. 전자 업계에서는 이 장비를 활용해 시험과 진단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FLIR ETS320은 PCB와 다른 전자 제품의 촬영을 위한 고감도 열화상 카메라와 높이 조절이 가능한 핸즈프리 스탠드로 구성돼 있다. 전자기기의 설계 단계에서부터 개발, 제조에 이르는 전체 공정에 걸쳐 일관된 비접촉 방식의 열 시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7만6000개 이상의 온도 측정점을 제공해 전력 소비 모니터링과 핫 스팟 탐지는 물론 제품 개발 과정에서의 잠재적인 오류 발생 지점을 식별할 수 있게 해준다.

ETS320은 측정 정확도가 뛰어나고 미세한 온도 차이를 시각적으로 표시할 수 있어 열 성능 평가와 환경 호환성 보장 작업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전자기기와 관련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플리어시스템의 앤디 타이크(Andy Teich) 회장 겸 CEO는 “FLIR ETS320은 전자 부품과 기기의 설계, 개발, 검사에 활용되는 중요한 열 정보를 제공한다”며, “전자기기가 점차 소형화되고 강력해짐에 따라 이러한 시스템의 열 성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이해할 수 있어야 하한다. 바로 이런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전용 기기가 출시된 것”이라고 밝혔다.

플리어는 쉽고 빠른 장비 설치를 위해 충전식 배터리로부터 전원을 공급받도록 장비를 설계했다. 이로써 전자기기 개발자들은 자신이 설계한 기기의 열 성능을 즉각적이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ETS320은 완전히 조립된 상태로 배송되며 상세한 데이터 분석, 기록, 보고를 위해 활용할 수 있는 FLIR Tools 소프트웨어를 PC에 연결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일체형으로 설계된 테스트 스탠드와 슬라이딩 마운트는 크고 작은 전자 부품을 촬영할 때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