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5.23 화 19:39

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정책
삼성SDS, 중국 케리 로지스틱스와 합작회사 설립
정동희 기자 | 승인 2017.05.16 09:44

[EPNC=정동희 기자] 삼성SDS는 중국의 종합 물류기업인 케리로지스틱스와 합작회사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981년 설립된 케리 로지스틱스는 중국 전역은 물론 동남아, 미국, 유럽, 호주 등 전 세계 42개국, 700여 지역에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물류 기업이다. 

삼성SDS는 케리 로지스틱스와 합작회사 설립을 통해 아시아 최대시장인 중국에서 물류서비스 영역을 넓히고 현지 물류 실행력을 강화해 대외시장 확대를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삼성SDS는 회사 강점인 글로벌 물류와 IT, 컨설팅 역량을 케리 로지스틱스의 현지 영업력과 우수한 인프라와 결합하여 중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식 음료, 의약·헬스케어, 전자상거래 물류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에드왈도 어니(Edwardo Erni) 케리 중국 총괄 사장은 “삼성SDS의 물류 IT/BPO 역량과 케리의 중국 내 물류 실행력/네트워크 역량을 결합해 더 많은 잠재적인 사업 기회를 발굴할 것”이며 “이를 통해 중국 물류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형태 삼성SDS SL사업부장은 “이번 합작회사를 통해 양사의 장점이 결합돼 사업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글로벌 물류사업을 강화하여 물류전문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SDS는 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해 지난해 태국 통관전문 물류기업인 아큐텍(Acutech)社, 베트남 항공화물터미널 업체 알스(ALS)와 합작회사를 각각 설립하면서 대외시장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삼성SDS#케리로지틱스#SDS KERRY

정동희 기자  dhju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동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