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6.22 목 15:27

상단여백
HOME 뉴스 포토 뉴스레터
KT, 위즈파크에서 생생한 5G 체험...VR 경기관람
정동희 기자 | 승인 2017.05.12 09:29

[EPNC=정동희 기자] KT가 수원 KT 위즈파크에 5G 시범망 구축을 완료하고 다양한 5G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5G존’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KT는 지난해 프로야구 모바일 VR 생중계 서비스를 선보인바 있다. 이어 올해는 5G 시범망을 기반으로 다양한 5G 콘텐츠를 선보이며 새로운 야구 관람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수원 KT 위즈파크의 발코니석에 마련된 5G 존은 12일부터 이번 시즌 종료 시까지 운영된다. 관람객은 전망대 형태의 관람구역에서 5G 시범망을 기반으로 홈플레이트 뒤편, 응원단상 등 경기장 곳곳에 설치된 VR카메라를 통해 360도 VR로 경기를 볼 수 있다.

5G 존에서는 하늘을 나는 레이싱 게임인 ‘B60 SKY VR어트랙션’과 걸그룹 트와이스와 함께 서울과 평창의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VR 롤링스카이 어트랙션’을 운영한다. VR어트랙션은 경기 시작 2시간 전부터 경기 종료 시까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5G 존에는 실시간 중계 방송을 볼 수 있는 올레tv와 무료 휴대폰 충전서비스, 음료와 응원도구 등 관람객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가 준비돼 있다.  

홍재상 KT IMC담당 상무는 “수원 KT 위즈파크에 5G 시범망을 바탕으로 다양한 5G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며 “’PEOPLE. TECHNOLOGY. KT’ 라는 슬로건처럼 사람을 생각하는 따뜻한 혁신 기술을 스포츠마케팅에서도 지속해서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KT#위즈파크#5G

정동희 기자  dhju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동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