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0.17 화 11:22

상단여백
HOME 동향 글로벌
NXP, 보안 강화한 재고 관리·스마트 시티용 RAIN RFID 솔루션 출시
정환용 기자 | 승인 2017.05.11 16:42

[EPNC=정환용 기자] NXP 반도체는 재고·공급망 관리와 스마트 시티를 위한 UCODE DNA 트랙, UCODE DNA 시티 태그 IC를 선보이며 보안 RAIN RFID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신규 UCODE DNA 태그는 장거리 UHF 기술에 강화된 보안 기능을 결합해, 상호 연결된 시스템 인프라 내에서 교통 티켓팅(transport ticketing), 이벤트 관리, 접근 관리(access control) 등의 스마트 시티를 비롯, 물류 운영 분야에서 점차 빨라지는 보안 RAIN 기술 채택을 지원한다.

NXP의 RAIN RFID 담당 마케팅 이사 마디 메킥(Mahdi Mekic)은 “고객들은 고객 경험 개선, 프로세스 효율화, 비용 절감 실현 등을 추진하기 위해 보안을 약화시키지 않으면서 강력한 운영 효율성을 제공하는 RAIN RFID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 새로 발표된 IC는 믿을 수 있는 장거리 식별과 보안 인증을 구현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UCODE DNA 트랙은 암호 인증으로 재고와 공급망 관리를 개선할 수 있어, 브랜드를 보호하고 사기에 대처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스마트 시티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접촉 카드 기반 시스템을 제공하는 솔루션 공급업체들은 UCODE DNA 시티를 통해 장거리 기능을 포함하도록 기존 오퍼링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로써 고객을 위해 더 많은 서비스 제공과 편리성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LAB ID srl의 프란세스코 피롤라(Francesco Pirola)는 “신규 NXP UCODE DNA 트랙 도입으로 고객들에게 통합형 솔루션, 추적성, 인증 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신제품은 생산, 물류 프로세스 최적화, 제품의 가시성을 향상해 ‘재고 소진’ 상태를 줄여주는 동시에, ‘올인원’ 솔루션으로서 오늘날 점점 확대되는 브랜드 사기 문제를 다루는데 필요한 정품인증 및 브랜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스마트랙(Smartrac)의 수석 영업 부사장 피터 월렌디(Peter Walendy)는 “NXP의 신규 UCODE DNA 트랙으로 주요 시장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제품과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UCODE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제품은 스마트랙이 제공하는 솔루션을 보완해, 장거리 읽기 성능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하고 있는 고객들의 보안 강화를 지원한다. 또한, 공급망이나 재고 관리와 같은 많은 RAIN RFID 사례를 쉽게 보충해, 브랜드 보호와 사기 예방을 강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린엑슨스 그룹(Linexns Group)의 스마트랙 보안 ID 및 트랜잭션, 교통 비즈니스 라인 총괄 다니엘 림(Daniel Lim)은 “NXP와 협력해 비접촉 카드와 티켓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최신 RAIN RFID 보안 칩 제품, ‘UCODE DNA 시티가 적용된 PRELAM’을 선보일 수 있었다. 장거리 역량(long-range capability)과 암호 보안을 바탕으로 한 개인정보보호(128-bit AES 키와 AES 디지털 코어)로 핸즈프리 액세스, 크라우드 매니지먼트(crowd management), 쉬운 이벤트 등록 등 다양한 스마트 시티 사례를 편리하게 만들 수 있게 돼, 사용자들은 더 나은 고객 경험과 만족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NXP#스마트시티#RFID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