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글로벌 ICT 전시회 컴퓨텍스 타이베이(COMPUTEX TAIPEI, 이하 컴퓨텍스)를 주최하는 타이트라(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 TAITRA)는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되는 컴퓨텍스 2017에서 ‘모빌리티(Mobility)에서 인텔리전스(Intelligence)까지’라는 주제로 CPX 컨퍼런스(CPX Conferenc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컴퓨텍스(COMPUTEX) 2016 CPX 컨퍼런스 현장.

컴퓨텍스 2017은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이하 AI)과 로보틱스, 혁신과 스타트업, 비즈니스 솔루션, IoT 애플리케이션, 게이밍(Gaming)과 가상현실(Virtual Reality) 등 5개의 주제를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이노벡스(InnoVEX), 스마텍스(SmarTEX), 게이밍 및 VR, 아이스타일(iStyle) 4개의 특별관을 중심으로 최신 ICT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CPX 컨퍼런스는 컴퓨텍스 기간 중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3일간 타이베이국제회의센터 연회장에서 개최된다. 크게 2개의 기조연설과 2개의 포럼으로 구성되며, 기조연설 세션은 ‘미래의 기술 트렌드’와 ‘AI’, 포럼 세션은 ‘IoT+’와 ‘혁신 및 스타트업’을 주제로 전 세계 유수의 혁신적인 기술 기업의 임원진들이 발표를 통해 글로벌 기술의 미래 발전 트렌드에 대한 식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컨퍼런스 상세 일정과 참가 기업은 다음과 같다.
 
기조연설 – ‘미래의 기술 트렌드’
시간: 5월30일(화) 13:00 - 17:00
참가기업: ARM, 델(Dell) 등
 
포럼 – ‘IoT+’
시간: 5월 31일(수) 8:30 - 12:30
참가기업: 어드벤텍(Advantech), ARM, 에릭슨(Ericsson), 리리시스템(LILEE System), 미디어텍(MediaTeK), NXP, 슈퍼마이크로(SUPERMICRO) 등
 
기조연설 – ‘AI’
시간: 5월 31일(수) 13:30 - 17:10
참가기업: 애피어(Appier), IBM, 인텔(Intel), 엔비디아(NVIDIA) 등
 
포럼 – ‘혁신과 스타트업’
시간: 6월 1일(목) 9:00 - 12:00
참가기업: 하드웨어트렉(HWTrek), 인디고고(Indiegogo), 이노(iiiNNO), 라이트니어(Lightneer), 루시드 VR(Lucid VR), 위스트론(Wistron) 등
 
타이트라의 월터 예(Walter Yeh) 사장은 “컴퓨텍스는 업계 리더들을 한 자리에 모아 글로벌 기술 생태계를 구축하고 나아가 전 세계 ICT 산업을 한 단계 더 앞으로 이끌어 나가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올해 컴퓨텍스에서 개최되는 CPX 컨퍼런스가 다양한 IT 업계 종사자들에게 미래를 내다보는 시각을 새롭게 환기하고, 혁신적인 기술들이 만들어 내는 블루오션에서 그들이 우위를 선점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CPX 컨퍼런스의 모든 세션은 영어로 진행되며, 관련 정보는 실시간으로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컴퓨텍스 2017 기간 동안에는 CPX 컨퍼런스 외에도 100여개 이상의 포럼 및 세미나 세션이 개최된다. 컨퍼런스 참석을 원하는 관람객은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 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컴퓨텍스 2017과 CPX 컨퍼런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컴퓨텍스 2017 공식 웹사이트와 한국어 마이크로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