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LC NAND 플래시 기반 2.5형 SSD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코잇(COIT)은 메모리 전문기업인 ADATA의 2.5형 SSD ‘XPG SX950’ 시리즈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SX950 시리즈는 XPG 브랜드로 선보이는 첫 2.5형 3D MLC NAND 플래시 기반의 SSD로, PC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과 워크스테이션 레벨의 작업을 PC에서 수행하는 유저 모두에 적합하다.

코잇은 240GB, 480GB, 960GB 등 세 가지 용량 모델들을 출시한다. 이들 모두 높은 성능과 견고함을 지닌 3D MLC NAND 플래시 기반으로 제작됐고, 읽기 및 쓰기 성능은 각각 560MB/s, 530MB/s 수준이다. SMI 컨트롤러를 채택해 안정적인 스토리지 매니지먼트를 구현해냈으며, LDPC ECC 및 RAID 엔진 기술을 도입해 데이터 안전도를 더욱 높였다. 6년 워런티가 적용돼 보급형 SSD보다 최대 2배의 품질 보증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잇 관계자는 “올해 ADATA XPG 시리즈의 론칭 이후, 국내 하이엔드 유저와 파워유저들 사이에서 고성능과 신뢰성을 점차 인정받고 있다”며, “DDR4 메모리에서 입증된 ADATA의 기술력이 3D MLC NAND 플래시 SSD로 더욱 저변을 넓히게 됐다. SX950 시리즈는 하이엔드 레벨을 지향하는 유저들이 요구하는 바를 폭넓게 수용해, 고성능과 안정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라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