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동희 기자] 네이버가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인천공항 주차 공간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검색 결과를 통해 인천공항의 실시간 주차장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 모바일과 PC 검색창에 ‘인천공항 주차장’ ‘인천공항 주차 현황’ ‘인천공항 실시간 주차장’ 등을 입력하면, 검색 결과에서 인천공항의 주차장 별 주차 가능 대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주차요금과 공식주차대행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해 7월부터 네이버 검색 결과를 통해 인천공항 출국장 별 현재 대기 인원, 시간대별 예상 승객 수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다가오는 5월 황금연휴 기간 동안 인천공항공사 추산 약 197만 명의 여행객이 인천공항에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네이버 검색을 통한 보다 편리한 인천공항 관련 정보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인천공항 주차장 정보 제공은 지난 2월 네이버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공공데이터 제공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진행됐고, 양 사는 더욱 풍부하고 유익한 공항 관련 데이터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간다는 방침이다.

김광현 네이버 서치 리더는 “인천 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이 네이버 검색 한 번으로 주차장, 출국장 등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네이버 검색은 앞으로도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공공데이터를 간편하고 다양하게 활용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