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서비스 우수성 입증

[테크월드=이나리 기자] 반도체, 전자 부품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2016년 뛰어난 고객 서비스와 지원 활동을 인정 받아 오메가 매니지먼트 그룹(Omega Management Group Corp)으로부터 5년 연속 NFSB(NorthFace ScoreBoard Award)를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고객 만족 점수 99퍼센트를 받았다.

오메가 매니지먼트 그룹은 2000년부터 전년도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고객의 기대치를 넘는 기업에게 해마다 NFSB를 수여해 왔다. 오메가 매니지먼트 그룹은 CEM(고객 경험 관리) 전략 분야 전문기업으로, 기업들이 고객 서비스 품질을 꾸준히 향상시켜 매출과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의 마크 버-로논(Mark Burr-Lonnon) 글로벌 서비스 및 중동, 아태지역 사업 부문 선임 부사장은 “우리는 모든 고객에게 동급 최고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자부심을 항상 가지고 있다”며 “이 상을 5회나 수상하기란 매우 드문 일이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모든 고객이 서비스에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전 세계 마우저 직원들에게 이 영광을 돌린다”고 말했다.

NFSB 어워드 고객 서비스 우수상 수상 기념

오메가 매니지먼트 그룹의 존 알렉산더 마라가니스(John Alexander Maraganis) 사장 겸 CEO는 “모범적인 고객 서비스 제공에 그치지 않고 고객 기대 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의미를 두고 노력하는 기업에게 NFSB를 수여한다”고 설명하고, “2016년에는 국제적 성격의 프로젝트를 포함해서 미국 국내외에 본사가 있는 기업들이 운영 중인 프로젝트 275개 이상을 평가했다. 수상 기업 다수가 반복 수상하며, 경기가 어렵지만 CEM 전략이 신뢰할 수 있고 검증된 사업 성공 방법임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오메가 매니지먼트 그룹은 기술 지원, 현장 서비스, 고객 서비스, 영업 관리 같은 부문에서 5점 만점(또는 상응하는 점수) 기준으로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를 연중 4차례 측정한다. NFSB 수상 기업들은 자체 고객들의 응답만으로 측정한 결과에서 4.0점 이상 받았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작년과 동일하게 4.8점을 받았다.

마라가니스 사장은 “NFSB는 ‘고객만 응답할 수 있는’ 특유의 방식으로 수상 기업을 선정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고객 서비스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기준으로 인정 받았다”며 “4.0점 이상 계속 점수를 받는 기업들은 ‘로열티 존’(Loyalty Zone)이라고 부른다. 조사 결과를 보면 이러한 기업들은 수익성 있는 고객 관계를 장기간 유지하며, 이는 경쟁사들에게는 큰 장벽”이라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