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동희 기자] 웨스턴디지털은 1TB, 4TB 용량의 새로운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My Passport Wireless Pro)를 선보이며 와이파이(Wi-Fi) 모바일 스토리지 라인업을 확장했다.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는 야외 촬영 시 노트북을 가져가지 않아도 전송, 백업 등의 다양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무선 데이터 저장과 원격 액세스 기능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위한 무선 외장 하드다.

웨스턴디지털은 지난해 8월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 2TB, 3TB 2종을 먼저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 1TB, 4TB 용량의 추가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웨스턴디지털은 신규 라인업 출시와 함께 야외 촬영 사진을 즉석에서 더욱 간편하게 전송, 편집과 스트리밍 할 수 있는 등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의 사용성을 배가시키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의 주요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다.

• 향상된 안정성 및 사용자 경험 빌트인 SD 3.0 카드 리더기와 USB 포트를 통해 내장 하드드라이브에 RAW 포맷 사진 , 4K, HD, SD 영상 을 비롯한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복사하거나 이동할 수 있다. SD 카드 외에도 DSLR 카메라, 액션 카메라, 플래시 드라이브, 콤팩트 플래시(CF) 카드 리더기 등 USB로 연결되는 호환 기기와의 콘텐츠 전송 안정성이 전반적으로 향상됐으며, 고프로(GoPro) 히어로4(HERO4), 히어로5(HERO5) 카메라와의 호환성 또한 개선됐다.

• 콘텐츠 관리를 위한 무선 연결 강화 최대 10시간의 배터리 수명과 안정적인 와이파이 무선 연결(5GHz 802.11ac, 2.4GHz 802.11n 듀얼 밴드 사용)을 통해 마이 패스포스 와이어리스 프로와 iOS, 안드로이드 기반의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간 원활한 전송, 편집과 스트리밍 성능을 제공한다.

• 더욱 간편해진 사진 미리보기 이동 중에도 사진 라이브러리의 메타 데이터를 스캔하거나, 마이 클라우드(My Cloud) 앱에서 썸네일 미리보기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는 기능 등이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에 새롭게 탑재됐다.

• 플렉스 미디어 서버(Plex Media Server) 지원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더 간편하고 강력해진 플렉스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미디어 콘텐츠 정리, 음악 감상, 영상 시청 및 사진 탐색 등을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에서 바로 스트리밍 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