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현상 방지 궤환 구조

도시바의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신제품 TB67S289FTG.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산하 스토리지 및 전자 디바이스 솔루션 컴퍼니가 모터 작동 중의 실속현상을 자동적으로 탐지하고 방지하도록 구성된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TB67S289FTG’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양산은 올해 7월말 개시할 예정이다.

TB67S289FTG는 도시바가 자체 개발한 실속현상 방지 및 효율성 향상 시스템인 ‘액티브 게인 컨트롤’(Active Gain Control, AGC)*을 채용한 최초의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다. AGC는 드라이버가 모터와 토크를 모니터링해 추가적인 MCU제어를 사용하지 않아도 모터 제어를 자동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게 한다. TB67S289FTG는 모터 작동 중의 실속현상을 방지하고, 필요한 토크에 따라 모터 전류를 자동으로 최적화한다. 덕분에 현재 사용 중인 솔루션 대비 모터 전력 소모를 최대 80%까지 감소시켜, 온-저항(on-resistance)에 의존하지 않고도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발열을 개선한다.

TB67S289FTG이 도시바의 감지 저항기가 없는 전류 모니터링 및 제어 시스템인 ACDS*의 지원을 받으면 효율성이 더욱 향상된다. 이 제어 시스템은 PCB의 여유 공간을 더 넓히고 외부 부품을 더 적게 사용하게 한다.

도시바는 TB67S289FTG를 고성능 모터 제어 및 부품 수 감소 솔루션인 주력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로 삼고, 그 라인업을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TB67S289FTG 주요 사양
제어 I/F: CLK-IN
절대 최대 정격: 50V, 3A
패키지: QFN48
해상도 단계: 전해상도, 1/2, 1/4, 1/8, 1/16, 1/32

 

*1. AGC: 액티브 게인 컨트롤(Active Gain Control). 모터의 실속현상을 방지하면서 모터의 전류를 토크에 최적화시키는 모터 제어 아키텍처

*2. ACDS: Advanced Current Detection System(첨단 전류 탐지 시스템). 모터의 전류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외부 감지 저항기를 필요로 하지 않는 모터 제어 아키텍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