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자동차에 5G 표준을 도입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5GAA(5G Automotive Association: 5G 자동차 협회)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이 협회는 커넥티드 자율주행 및 지능형 교통 시스템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통신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동차 전장, 셀룰러 인프라, 데이터 보안 분야를 선도하는 반도체 공급업체인 인피니언은 5G, 자율 주행 자동차, e-모빌리티에 요구되는 주요 기술들을 제공한다.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피터 쉬퍼(Peter Schiefer) 사장은 “혁신적인 자율주행을 위해서는 지연시간이 거의 0인 보안 통신이 필수적이다. 인피니언은 자동차 업계 및 IT 회사들과 긴밀하게 협력해서 자율주행 자동차 용으로 첨단 반도체와 시스템 및 보안 전문성을 활용한 통신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피터 쉬퍼(Peter Schiefer)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사장

5GAA의 총무 이사인 디노 플로레(Dino Flore)씨는 “인피니언이 5GAA에 가입하게 돼서 기쁘게 생각한다. 인피니언이 자동차 전장, 데이터 보안, 모바일 통신에서 쌓은 전문성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5G는 4G  인프라와 비교해서 100배 더 빠르며 1000배 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다. 수 기가비트 속도로 향상된 모바일 광대역 액세스를 위해서는 첨단 반도체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인피니언은 5G 기술을 위해 데이터를 수신하고 증폭하고 전송하기 위한 고주파 소자 제품과 안테나 튜닝 및 스위칭 용의 소자 제품들을 제공한다. 또한 인피니언은 차량 내부 및 외부 세상과의 데이터 통신을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안 칩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