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에 DB 모델링 솔루션 기증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SK㈜ C&C는 17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에 온라인 통합 DB 모델링 솔루션 ‘NEXCORE ER-C’(넥스코어 이알씨)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증은 SK C&C가 일산직업능력개발원과 함께 2016년부터 업계 최초로 운영 중인 ‘장애인 IT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씨앗’(SIAT:SK주식회사 IT Advance Training)의 장애인 교육생들의 DB 설계 역량 제고를 위해 이뤄졌다.

미취업 청년 장애인을 위한 양질의 IT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는 ‘씨앗’에는 SK C&C 구성원들이 ‘ICT 프로보노’로 참여해 교육생들을 챙기고 있다. 실제로 이번 기증도 SK C&C ICT 프로보노 참여 구성원이 교육생과 학습∙진로에 대해 멘토링을 하던 중, 교육생들이 DB 모델링 실습에 어려움이 있다는 얘기를 듣고 SK C&C의 DB 모델링 툴 제공을 제안해 이뤄진 것이다.

이날 SK C&C ICT 프로보노는 넥스코어 이알씨 일일교사로 변신해 교육생들에게 DB모델링 솔루션 사용방법과 기능 등을 설명하며 함께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존의 DB모델링 소프트웨어는 기능별로 소프트웨어와 사용자 수만큼의 라이선스를 구매∙설치해야 하고 학습과정도 복잡해 교육에 어려움이 많았다. DB 모델링 솔루션인 넥스코어 이알씨는 ▲데이터 모델 조회 ▲데이터 모델링 구현 ▲데이터 표준 관리 등의 모든 기능을 제공해 기술 습득이 쉽고, 클라우드 기반으로 개발돼 별도의 소프트웨어 구매∙설치가 필요 없어 교육현장 활용도가 높다.

정우근 일산직업능력개발원장은 “SK C&C의 지원 속에서 ‘씨앗’은 장애인 교육생들을 ICT 전문가로 성장시키고 있다”며, “전문 ICT 역량을 바탕으로 한 SK C&C ICT 프로보노의 멘토링과 넥스코어 이알씨 같은 ICT 솔루션 지원은 교육생들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SK C&C 정흥섭 통신사업본부장은 “넥스코어 이알씨를 통해 교육생들이 시스템 개발의 기본인 DB 모델링에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라며, “씨앗을 통해 교육생들이 IT에는 장애가 없다는 것을 증명하며 우리나라 ICT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