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디지털 이미지 센서 'AR0521'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사람들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근무하며 여행하고 싶어하는 욕구가 강해짐에 따라, 보안 시장은 최근 몇 년간 매우 빠른 성장을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전자 반도체 기술은 최신의 많은 시스템들을 작동하게 하는 핵심적인 요소라 할 수 있다.

감시 비디오 캡쳐 및 프로세싱은 보안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무실이나 기타 작업장을 비롯해 상점, 쇼핑몰 및 모든 종류의 일반 대중 공간 관련 애플리케이션에서 큰 성장 시장이 됐다. 고품질, 고성능, 강한 이미징 솔루션에 대한 요구와 가치가 더욱 커짐에 따라 활동, 장소, 관찰되는 사람을 더욱 쉽고 분명하게 인지해야 하는 요구가 더욱 커지는 추세다.

이중 원격 비디오 감시는 유인 보안에 대한 필요성을 줄이고 인간의 인지 능력을 기반으로 하는 집중성 확장의 오류와 연속성의 문제를 완화해주는 혜택이 있다. 추가적으로 24시간 동안 끊임없이 더욱 넓은 영역의 보안을 책임지는 임무를 수행하기도 한다.

보안 산업 관련 미국 최대 전시회인 ISC West가 지난 4월 5일부터 7일까지 미국 네바다주 캘리포니아에서 열렸다. 거의 3만 명의 보안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한 이 행사는 최신 기술의 장점들을 공유하고 인지도를 향상 시키는 각종 솔루션들이 전시된 자리였다. 이 전시회를 통해 제공된 업체 간 협력 및 학습 환경은, 더욱 다양하고 많아지는 최종 애플리케이션들에 대해 더욱 발전된 설계 솔루션들이 지속적으로 소개됐다.

보안 및 감시를 위한 이미징 기술의 선두에 서 있는 온세미컨덕터는, 이 분야의 최신 디지털 이미지 센서를 ISC West에 맞춰 발표했다. AR0521은 보안 애플리케이션의 필수 사항으로 매우 자주 언급되는 최첨단 저조도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16:9 비율 비디오의 1440p 모드에서 5메가픽셀 60fps의 비디오 성능을 제공한다. 이 분야 전반에 걸쳐 고객사들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이 솔루션은 매우 나쁜 조명 환경에서도 다른 프로세싱 기능 및 특성과 결합해 매우 명확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전달한다.

AR0521의 작동 온도는 –30 ~ +85°C 정도로 매우 넓다. 사용자들은 실내나 실외 사용 환경에서 성능 저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 칩은 상점, 사무실 및 다른 공공건물 및 공간에서 널리 사용되는 공중 촬영용, 장거리 및 스피드 돔 시스템을 포함해 최신 상업용 ‘관찰 포맷’ 모두에 효과적으로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들 각각은 ▲ 이미지 스티칭 신호 처리 ▲  고해상도를 위한 높은 프레임 속도 ▲  다양한 카메라 시스템 ▲  높은 동점 범위를 위한 고급 라인 동기화에 대한 필요 등 몇 가지 독특하면서도 중복적으로 요구되는 사항을 갖고 있다.

비디오 감시는 이미 우리의 생활 여기저기에 존재하며, 사적 및 공적인 일상생활이 많은 부분에서 혜택과 안전을 제공한다. 사실 이전에는 품질, 기능 및 연결성이 실제로 모두 다 효과적이지는 않았었다. 그러나 이제는 프론트-엔드 이미지 센싱 필요를 지원하는 더욱 정교하고 견고한 전자 기기들을 활용해 시스템 제조사들은 자신들이 필요로 하는 이러한 사항들을 모두 제공하고 있다.

 

written by 제이슨 리우 (Jason Liu)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