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1.24 금 17:56

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인사
코그넥스, 딥러닝 소프트웨어 기업 '비디 시스템즈' 인수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4.12 09:26

[EPNC=이나리 기자] 머신 비전 및 자동인식기술 분야 기업 코그넥스는 산업용 머신 비전을 위한 딥러닝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인 ‘비디 시스템즈(ViDi Systems)’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인수 작업은 지난 4월 4일자로 완료됐다.

비디 시스템즈(ViDi Systems)의 딥러닝 소프트웨어는 인공지능 기법을 이용하여 산업용 비전 시스템의 이미지 분석 성능을 향상시킨다. 비전 시스템에 비디 시스템즈(ViDi Systems)의 소프트웨어를 접목시키면 제품의 다양한 이미지 변화를 인식,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제품이 정해진 기준에서 약간 벗어날 경우, 이러한 차이가 정상 범위 내에서 허용되는 수준의 오차인지 아니면 제품 결함인지 판단하는 것도 가능하다.

로버트 J. 윌레트(Robert J. Willett) 코그넥스 사장 겸 CEO는 “비디 시스템즈(ViDi Systems)는 딥러닝 기법을 산업용 머신 비전에 적용시키는 부분에 있어서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라고 하면서, “이러한 전문 기술을 코그넥스 제품과 통합함으로써 코그넥스의 비전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범위를 넓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인수 작업이 완료됨에 따라 비디 시스템즈(ViDi Systems)는 코그넥스의 비전 프로덕트(Vision Products) 사업부의 일부가 됐으며, 비디 시스템즈(ViDi Systems)의 딥러닝 소프트웨어는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코그넥스의 제품 포트폴리오에 통합될 예정이다.

한편, 스위스의 빌라즈 세인트 피에르(Villaz-St.-Pierre) 지역에 소재한 비디 시스템즈(ViDi Systems)는 2012년에 계산 신경과학 분야의 레토 비스(Reto Wyss) 박사와 스위스의 지주회사이자 창업보육 센터인 CPA 그룹에 의해 설립됐다.

레토 비스 박사와 비디 시스템즈(ViDi Systems)의 엔지니어 팀은 인수 완료 시점에 맞추어 코그넥스에 합류했으며, 코그넥스는 비디 시스템즈(ViDi Systems)의 스위스 현 소재지에서 사업을 계속해나갈 예정이다.

#코그넥스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