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동희 기자] 한성SMB솔루션이 SI 전문 기업 오렌지테크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에 합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승준 한성SMB 솔루션 이사(좌), 송해욱 오렌지테크 상무(우)

한성SMB와 오렌지테크의 업무협약은 관련 시장이 4차 산업혁명을 앞두고 고도화된 산업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실무진을 통해 필요성이 논의됐으며, 빅데이터▲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에 대응 가능한 솔루션의 중요성에서 합의점을 찾으면서 금일 이뤄졌다.

이번 협력으로 인해 스토리지 기업인 한성SMB솔루션과 SI 전문기업 오렌지테크는 각사가 보유한 영업 노하우와 판매망을 공유하며, 특히 최근 화두가 되는 보안 분야에서 더욱 심도 있는 전략적 접근이 가능해졌다.

본격적인 움직임은 업무협약 이후 백업 솔루션 브랜드인 노바스토어(Novastor)의 유통을 기점으로 시작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양사 관계자는 '노바스토어의 국내 입지를 다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브랜드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한성SMB의 노하우에 오렌지테크의 기술력이 더해져 한층 탄탄한 사후 지원도 예고됐다. 이미 큐냅(QANP) 나스 솔루션을 기점으로 공동 협의 중인 양사는 고부가 고가용성 환경에서 유연한 대응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사무환경 구축에서 탄탄한 노하우를 구축한 것으로 알려진 것 또한 이번 합의가 긍정적으로 평가되는 이유다.

송해욱 오렌지테크 상무는 "기업이라면 결코 소홀할 수 없는 보안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노바스토어와 함께 나아갈 수 있어 영광이다."며, "한성SMB 솔루션과의 본격적인 파트너십 기회가 마련됨에 따라 양사가 협력을 통해 더 나은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승준 한성SMB솔루션 이사는 "유연한 크로스 라이선스 백업 솔루션으로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는 노바스토어의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된 오렌지테크에 박수를 보내며, 성능은 물론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갖춘 Backup 솔루션에 오랜 갈증을 느끼고 있는 백업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성SMB는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앞으로도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기술 및 서비스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