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상황 시 현장의 영상을 보면서 무전통화

[테크월드=정동희 기자] KT파워텔은 LTE 무전기 ‘라져(RADGER)’로 현장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는 영상 무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영상 무전 서비스는 LTE 무전기 라져(RADGER)로 무전 통화 시 현장의 영상을 음성과 함께 전송하는 서비스다. ‘영상 무전 통화’, ‘영상 공유’ 및 ‘영상 릴레이’까지 3가지 영상 무전 기능을 제공하며, 긴급 상황 시 현장의 영상을 보면서 무전통화가 가능해 신속한 상황 판단 및 체계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영상 무전 통화’는 무전 버튼을 누를 때마다 영상과 음성을 동시에 전달하는 기능이며, ‘영상 공유’는 무전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CCTV처럼 현장 영상을 계속해서 보낼 수 있어 건물 보안, 고속도로 사고 처리 및 환자 이송 등의 긴급한 업무에서 위기 대응 능력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KT파워텔이 개발한 ‘영상 릴레이’는 무전 관제 시스템인 ‘디스패쳐(Dispatcher)’를 활용하여 현장에서 보내 온 실시간 영상을 LTE 무전기 라져로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실시간 현장 영상을 담당 직원 및 유관 기관 관계자와 동시에 공유 할 수 있고 빠르고 효율적인 상황 대응이 가능해 재난·재해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 기관의 관심이 높다.

문호원 KT파워텔 대표는 “고품질 현장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영상 무전 서비스로 일분 일초를 다투는 긴급 상황에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LTE 무전기 라져를 기반으로 업무 현장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무전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