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네트워크에서 미디어 파일 전송의 최적화를 지원하는 ‘인텔리전트 수집(Ingest)’ 기능을 보강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인 ‘라임라이트 오리진 스토리지 서비스(Limelight Origin Storage Services)’를 발표했다.

라임라이트는 모든 사용자들이 최대 25GB의 스토리지 용량을 영구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 액세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많은 CIO들이 숙련된 기술을 가진 인재의 부족을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로 토로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는 스토리지 분야의 IT 전문가들에게 외부 관리 툴과 스토리지 전문가에 대한 의존도를 낮춰주는 자가-관리(self-managing) 스토리지 솔루션을 구축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라임라이트가 새롭게 발표한 인텔리전트 수집(Intelligent Ingest) 기능은 주문형비디오(VOD), 파일 배포, 웹, 게임, E-커머스 컨텐츠를 라임라이트 오리진 스토리지(Origin Storage)로 이동시키는 과정을 단순화시켜 빠른 CDN 성능과 높은 가용성을 보장한다.

이 기능은 ‘사용자 요구’ 또는 ‘매니페스트’의 2가지 모드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어떤 컨텐츠를 자동으로 이동시킬지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같은 자동화 기능은 직원들의 효율적인 업무를 돕고, 클라우드 리소스에 대한 비용효율적인 사용을 보장한다. 결과적으로 워크플로우 중단 없이 모든 컨텐츠를 이동시키거나 선택적으로 이동시킬 수 있다. 

라임라이트는 사용자들이 오리진 스토리지(Origin Storage)와 인텔리전트 수집(Intelligent Ingest) 기능의 장점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모든 신규 고객은 물론, 오리진 스토리지를 사용하지 않는 기존 CDN 고객들에게 25GB의 무료 오리진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라임라이트 오리진 스토리지 서비스(Limelight’s Origin Storage Services)의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고성능: 라임라이트 CDN을 통해 컨텐츠 전달 시에 뛰어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한다.
- 멀티-CDN 지원: 컨텐츠 라이브러리의 위치와 크기에 상관없이, 모든 전송 서비스 또는 CDN을 위한 기본 오리진이나 백업 오리진으로서 기능한다.
- 무료 컨텐츠 복제: 자동화된 정책 기반 컨텐츠 복제를 무료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위치와 상관없이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컨텐츠를 사용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
- 워크로드 자동화: 자동 업로드를 허용하고, 다운로드 시에 가장 빠른 위치에서 컨텐츠를 제공한다. 인텔리전트 수집(Intelligent Ingest)과 같은 기능은 이전에 수작업으로 진행되어 시간 소모가 크고 오류가 발생되기 쉬웠던 작업을 단순화시켜준다.

P2P 음악 파일 공유 서비스인 냅스터(Napster)의 벤더 관계 및 관리를 맡고 있는 폴 반데그리프트(Paul Vandegrift) 부사장은 “빠른 로딩 시간은 우리 비즈니스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로딩 시간이 지연되거나 리버퍼링된다면 청취자들은 다시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라며 “라임라이트 오리진 스토리지(Limelight’s Origin Storage)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다양한 지역에 있는 우리의 CDN에 오리진 스토리지를 통합함으로써 캐시에 없는 컨텐츠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불러올 수 있다”라고 말했다.

라임라이트의 마케팅 총괄 나이젤 버마이스터(Nigel Burmeister) 부사장은 “많은 기업들은 컨텐츠 이동시에 많은 시간과 비용, 리소스를 소모하고 있다”라며 “라임라이트 인텔리전트 수집 기능은 많은 비용과 수고가 들지 않는다. 라임라이트 오리진 스토리지는 추가 비용 없는 자동화된 복제를 지원하고, 가장 빠른 사이트에서 컨텐츠를 제공해 높은 가용성과 빠른 성능을 보장한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