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쉽고 간편한 스마트 팩토리 구현 솔루션 공개

[테크월드=이나리 기자] 스마트 제조 솔루션 리더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스마트공장엑스포 + 오토메이션월드 2017’ 의 전시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참가는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국내 제조업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범정부 차원에서 스마트 공장 보급 확대를 추진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실질적이고 구현 가능한 스마트 제조 구현 방안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진다.

이번 스마트공장엑스포+오토메이션월드2017은 aimax (국제공장자동화전),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을 중심으로 27년 이상의 국내 유일의 최대 규모의 산업 자동화 전문 전시회라는 명성을 이어가며, 올해 스마트공장엑스포를 첫번째로 개최해 혁신적인 스마트 공장 관련 융합기술이 적용되고 응용된 제조 현장과 가까운 전시를 표방하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이 스마트공장엑스포의 전시사로 참여해 IoT 시대의 제조혁신을 위한 연결된 스마트 팩토리를 넘어 연결된 공장과 기업, 공급망을 아우르는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The Connected Enterprise)’ 를 고객이 제조현장과 기업에서 실제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핵심 기술을 대거 공개한다. 

산업 자동화 및 정보 솔루션 분야를 주도하고 있는 자사의 실시간 제어와 정보가 통합된 자동화 시스템, 스마트 머신, 지능형 모터 제어, 확장형 분석 및 모바일 기반의 협업 솔루션, 보안된 컨텐츠 관리, 네트워크 보안 및 구축, MES 및 분산제어시스템(DCS) 등 이다. 또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제조 고객이 더 쉽고 간편하게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할 수 있도록 통합 개발 환경 및 툴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빠르게 공장으로 도입되고 있는 빅데이터 및 분석, 보안, 네트워크, 모빌리티 등 최신 IT 기술과 자동화 기술 중심의 OT(제조운영기술)의 융합이 가속화되면서 제조현장과 상위 기업 시스템이 연결되어 생산현장에서의 실시간 제어와 통합된 정보를 바탕으로 한 경영의사결정이 가능하게 됐다.

이 일환으로 이번 로크웰 오토메이션 부스에서는 IT 및 네트워크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시스코와 시스코의 국내 솔루션 파트너 에스넷시스템과 함께 공장 전체를 아우르는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을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시스코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공장 내 작업자 위치 확인 및 안전관리 시스템, 시설 모니터링 및 보안 시스템을 구현하여 안전하고 유연한 실시간 제조현장 운영 및 관리가 가능하게 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최선남 대표이사는 “이번 스마트공장엑스포는 ‘Bring The Connected Enterprise to Life’ 를 테마로 하여 국내 제조고객이 현실적으로 어떻게 쉽고 간단하게 스마트 제조를 시작하고 구현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참관객과 공유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다.” 라며 “자사의 글로벌 전략 제휴 파트너사인 시스코와 그 국내 솔루션 파트너 에스넷시스템과 함께 통합된 안전한 스마트 솔루션을 구현하고 제조 고객의 스마트 팩토리 추진 및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지원하여 국내 제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수 있는 행보를 강화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부스 전시뿐 아니라 3월 30일(목)과 31일(금) 양일간 개최되는 글로벌 스마트 팩토리 컨퍼런스에서 키노트 및 주요 세션의 연사로 선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전략 개발팀 첨단 기술 글로벌 디렉터이자 미국의 스마트 제조 전략 개발 및 연구개발(R&D) 을 이끌고 있는 산업컨소시업인 SMLC(Smart Manufacturing Leadership Coalition) 의장을 역임 중인 데이비드 바스코(David A. Vasko) 는 컨퍼런스 첫날 기조 연설에서 SMLC의 주요 현황과 활동, NIST 및 주요 스마트 제조 신기술 개발 동향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컨퍼런스 둘째 날에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아태평양 지역 마케팅 총괄 디렉터인 존 와츠(John Watts)가 북미 주요 제조사의 스마트 팩토리 추진현황 및 제조기업으로서의 자사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향한 여정을 공유한다.

뿐만 아니라,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마케팅 총괄 상무이자 ODVA의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이순열 상무는 31일 개최되는 OPC –UA 컨퍼런스에서 장비 정보의 최적화에 대해 교육 세션을 주도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