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슨 어워드 수상 소식 함께 발표

키스 커넥터 칩셋 'KSS104'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키사(Keyssa)가 차세대 커넥터 제품인 ‘KSS104’를 발표했다. KSS104는 전기 및 기계적 충격방지 개선, 대기 전력 감소, 테스트 용이성 향상과 같은 혜택과 함께 추가적인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키스 커넥터(Kiss Connector) 제품군에 추가된 KSS104는 반주문형(semi-custom) 내장 부품 또는 플러그 앤 플레이(plug-and-play) 모듈의 일부로 제공된다. KSS104는 비용을 낮추거나 크기를 줄이는 등과 같은 개선사항을 향후에도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특징이다.

키스 커넥터는 소형, 저비용, 저전력의 솔리드 스테이트 기반 내장형 전자기 커넥터로, 컴퓨팅 기기 간에 대용량 파일을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다. 키사는 키스 커넥티비티(Kiss Connectivity)를 통해 기기 간 통신 방식을 변화시키고, 엔지니어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기기를 설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KSS104는 ▲ 신호 무결성이 현저하게 개선되어 보다 유연한 시스템 구현 가능 ▲ 대기 전력 감소 ▲ 대역폭 10% 이상 증가(초당 6기가바이트) ▲ 테스트 용이성 향상 ▲ 기존에 지원되던 USB 3.0,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SATA 외에도, PCle 및 고속 동영상 신호를 추가 지원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키사의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인 스리 곤디(Sri Gondi)는 “키사는 설계 및 제조과정 전반에 걸쳐 단순하게 통합할 수 있고, 쉽게 테스트할 수 있는 고속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집중해왔다”며, “KSS104를 통해 우리 고객들은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키사 CEO인 에릭 암그렌(Eric Almgren)은 “외부적으로는 기기 간 커넥터이면서 내부적으로는 보드를 연결하는 고속 무선 내부 커넥터인 고속 키스 커넥티비티는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며, “키사의 차세대 제품을 통해 고객들은 시장 출시를 한층 앞당길 수 있게 됐을 뿐만 아니라, PCle나 고속 동영상 신호도 지원하는 KSS104는 HDTV, 데이터센터와 같은 신규 시장 진출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KSS104는 범용 고속 커넥터로 기기간(외부)이나 보드간(내부) 모두에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KSS104의 샘플은 현재 사용할 수 있으며, 2017년 6월경 양산에 착수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