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동희 기자] 위윈(Wiwynn Corporation)이 OCP 서밋 부스 #B3에서 48v 서버 플랫폼-M1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서버 플랫폼은 총소유 비용 (TCO)을 줄이기 위한 서버 내 48V이용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해결하는 동시에 새로운 CPU들의 전력 수요를 높이도록 설계되었다.

위윈은 다양한 클래스의 서버와 CPU에 적용되는 48V 전력 기술의 첫 번째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OCP, Open Compute Project) 플랫폼을 선보이면서 클라우드 컴퓨팅에서 선두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인텔의 스카이레이크를 기반으로 하는 위윈의 M1플랫폼은 기존의 12V 다중 위상 구조와 비교되는 바이코의 Factorized Power Architecture를 구현한다.

바이코의 Direct-to-PoL 제품군을 채택한 시스템 설계자들은 중앙 집중식 48V 버스 바를 통해 높은 변환 효율, 높은 전력 밀도 및 낮은 분배 손실 등을 특징으로 하는 친환경 분산 시스템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바이코의 이 솔루션은 또한 CPU근처의 VR 영역 풋프린트 감소, 우수한 과도응답특성 및 피크 전력 공급 등 추가적 부가 기능들도 제공한다. 

순레이 창 (Sunlai Chang) 위윈의 부사장 겸 CTO는 “데이터센터 내에 적용되는 48V 기술 채택의 장점들은 이미 작년의 OCP 서밋 2016에서 입증된 바 있다.

바이코 덕분에 당사는 이제 위윈서버 플랫폼인 M1에 최신식 48V 기술을 구현함으로써 전력 효율을 높이고 데이터 센터들에 최적의 총소유 비용이라는 장점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로버트 겐드론 (Robert Gendron) 바이코의 마케팅 및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은  “당사는 이 혁신적인 48V 기반 서버 설계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바이코는 향후에도 당사의 48V direct to CPU 솔루션을 채택해 최적화된 전력 효율로 최상의 총소유 비용을 데이터 센터에 제공하려는 위윈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지속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