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동희 기자] 3D 제조 워크플로우를 변환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3D Systems(NYSE: DDD)가 모듈형의 확장 가능한 완전 통합형 적층 제조 플랫폼을 발표했다. 

3D Systems의 혁신적인 Figure 4 생산 플랫폼은 기존 시스템보다 50배 이상 빠르게 플라스틱 부품을 생산함으로써 총 운영비용을 대폭 절감하여 전통적인 제조방식 대비 경쟁우위와 상대적으로 매력적인 제품을 제공한다. 

3D Systems의 혁신적인 Figure 4 기술을 기반으로 한 3D Systems의 새로운 플랫폼에 힘입어 고객은 맞춤형 제조 공정을 구성하고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특수 소재를 처리할 수 있게 된다.

단일 인쇄 엔진 기계에서부터 16개 이상의 인쇄 엔진이 연결된 자동화 대량생산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조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최근 Fortune 50 제조업 고객에 첫 번째 시스템을 출하했으며 2017년 하반기에 고객별로 맞춤 구성된 시스템을 출하할 계획이다. 

비요메시 조쉬(Vyomesh Joshi) 3D Systems의 사장은 “혁신적인 Figure 4 플랫폼은 기존의 제작 방법보다 훨씬 낮은 총 운영비용으로 대규모 맞춤형 및 복잡한 최종 부품의 생산 과정을 변환하여 제조업에 혁명을 가져올 것으로 믿는다"며 "타사들은 프로토타이핑에서 생산으로 전환해야 할 필요성을 이제 인식하고 있지만 이미 우리는 당장 고객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하는 실제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을 핵심 수직시장 전반에 걸쳐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직적 전략의 일환으로 3D Systems는 Figure 4 플랫폼과 NextDent 소재를 기반으로 수십억 달러 규모에 달하는 치과 업계용 초기 솔루션 중 하나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 솔루션은 3월 21일부터 25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2017년 인터네셔날 덴탈 쇼(IDS)기간에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3D Systems는 의료, 우주항공, 자동차 및 내구재 산업 전반의 고객 니즈를 충족하고자 Figure 4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