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마케팅, 서비스 데이터를 하나로 통합, 관리하는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

[테크월드=이나리 기자] 어도비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연례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 어도비 서밋 2017(Adobe Summit 2017)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으로 기업의 고객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개발된 합작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다이나믹365(Dynamics 365), 파워 BI(Power BI) 등을 활용해 크로스채널 경험 및 캠페인 관리에 혁신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양 사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파트너사들에게 일관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마케팅, 세일즈 및 서비스 데이터 언어의 업계 표준화 작업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어도비와 마이크로소프트는 2016년 9월 파트너쉽을 체결한 바 있다.

아베이 파라스니스(Abhay Parasnis) 어도비 수석 부사장 겸 최고 기술 책임자는 “고객들이 브랜드와 소통하며 가지는 기대 수준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다른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고객을 잃지 않으려면 해당 브랜드만이 창출해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어도비와 마이크로소프트가 공동으로 개발한 세일즈, 마케팅, 고객 관리 솔루션을 기반으로 브랜드들은 다양한 고객과의 접점에서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관계 구축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스캇 거스리(Scott Guthrie)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부문 수석 부사장은 “양사의 통합된 기술력을 통해 기업들이 비즈니스 데이터를 다루는 방식을 혁신해 브랜드가 필요로 하는 통찰력과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며, “마이크로소프트와 어도비는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와 기업의 성장을 주도하는 매력적이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도비와 마이크로소프트가 공개한 솔루션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어도비 캠페인(Adobe Campaign)과 마이크로소프트 Dynamics 365의 통합으로 기업들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보한 통합된 고객 정보를 기초로 여러 마케팅 접점을 통해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와 마이크로소프트 파워BI(Power BI)를 통해 보다 직관적으로 분석 결과를 살펴볼 수 있다.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파워BI로 불러와 세그먼트별 캠페인 효과를 시각화하고 어떤 접점에서의 마케팅 활동이 가장 큰 효과를 내는지 이해할 수 있다. 더불어, 취합된 정보를 토대로 실행 가능한 계획과 이에 따른 성공적인 결과를 실시간으로 생산해낼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사이트 매니지드 서비스(Adobe Experience Manager Sites Managed Service)를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고객에게 언제 어디서든 웹 경험을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를 활용하면 브랜드가 어떤 스크린에서도 자사의 웹 콘텐츠를 더욱 간편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