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동희 기자] 트위터는 다음소프트와 함께 지난 한 주간(3월 13일~3월 19일) 트위터 상에서 가장 이슈가 된 핫 키워드들 중 주목할 만한 단어를 분석, 발표했다. 

금주 역시 대한민국 헌정사상 최초의 대통령 탄핵인용 이후 일어난 각종 사건과 말들이 트위터 내 큰 화제가 됐다. 지난 주 트위터에서 가장 언급량이 많았던 키워드는 ‘전 대통령’으로 2주 연속 트위터 핫 키워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 12일 밤, 박근혜 전 대통령이 청와대를 퇴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퇴거 소식과 함께 해당 키워드 언급량이 가파르게 상승했다. 이어서 검찰이 박근혜 전 대통령 소환조사일을 오는 21일로 발표했고, 박 전 대통령 측이 “검찰이 요구한 날 출석하겠다“면서 “성실히 조사 받겠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검찰조사 출석 여부를 점치는 글들이 트위터에 넘쳐났다.
 
또한 16일에는 검찰이 청와대나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삼성동 자택을 추가 압수수색 하지 않겠다고 전하며 ‘압수수색’ 키워드도 주목을 받았다. 한 트위터 사용자는 “진실은 밝히려는 의지가 없는 자에게 결코 제 모습을 드러내지 않습니다. 그래서 진실 규명에 소극적인 태도도 은폐 시도입니다.”며 검찰의 수사의지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전했다.

3월 3주차 트위터 화제의 키워드

신연희 서울 강남구청장이 박 전 대통령이 삼성동 사저로 복귀할 때 마중을 나간데 이어 화환까지 보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트위터에는 시위로 몸살을 앓고 있는 주민들의 민원 해결에는 뒷전이면서 파면된 박 전 대통령의 의전에만 골몰하고 있다는 비판이 쏟아졌다.

또한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가 선거구 주민인 박 전 대통령에게 화환을 보낸 신 구청장에게 현행 공직선거법 113조 위반 여부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는 소식도 빠르게 퍼져 나갔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촉구 촛불집회 주최 측이 재정난으로 향후 집회 개최에 난항이 예상된다는 보도가 나면서 ‘촛불집회’ 키워드도 언급량이 증가했다.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에 따르면 현장모금과 후원 등을 통해 총 19억여만원 성금을 모았고 1월 24일 이후 7번의 집회를 거치면서 재정상황이 악화됐다고 전했고, 소식이 전해지자 트위터에는 후원 문의와 후원 후 인증사진들이 잇따라 올라오는 등 후원참여 분위기가 달아 올랐다.
 
한편,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탕을 주며 마음을 전하는 3월 14일 ‘화이트데이’가 포함된 지난 주에는 인기 아이돌들이 트위터를 통해 팬들에게 전하는 사랑의 메시지가 팬들의 큰 호응을 얻는 등 화이트데이를 맞아 다양한 사랑의 메시지들이 타임라인을 장식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