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동희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연례 행사인 마이크로칩 대학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시상식을 오늘 서울에서 개최하고, 국내 10개 대학 출신의 전자공학도 20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학금 수혜자들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일련의 심사를 거쳐 선발되었다. 첫 번째 심사에서는 PIC 및 AVR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강의에 참석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이 선발되었다. 

그 다음에는 학생들의 현장 기술 능력 향상을 위한 산학협력 관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특히 자동차 또는 사물인터넷(IoT) 설계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학생들을 선정 및 평가하였고, 각 학교 교수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20명의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정되었다.

이 장학금 프로그램은 대학에 특별한 혜택과 리소스를 제공하여 기술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마이크로칩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준다. 

마이크로칩은 2005년에 한국에서 장학금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한 이후로 기술 지원, 개발 툴, PIC 및 AVR MCU 샘플, 참고 도서 및 자료 제공을 비롯해 다방면으로 국내 대학들을 지원하고 있다.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장학금 수여식

또한 최근 기업 인수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한 마이크로칩은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PIC 및 AVR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다루는 커리큘럼을 풍성하게 구축하여, 학생들에게 우수한 고품질 엔지니어링 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병돈 마이크로칩의 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는 “이 장학금을 수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엔지니어링 산업에 매진하려는 학생들의 용기에 계속 힘을 보탤 것이다.

마이크로칩은 앞으로도 한국의 차세대 전기/전자 관련 엔지니어 육성에 기여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7년 장학금 수여식에 참가한 대학은 가천대학교, 고려대학교, 광운대학교, 금오공과대학교, 두원공과대학교, 목포해양대학교, 부천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신한대학교, 아주대학교(이상 가나다 순)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