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스완슨 전 리니어 회장을 ADI 이사회 멤버로 선임

[테크월드=이나리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리니어 테크놀로지 주식회사의 인수 마무리를 발표했다.

빈센트 로쉬(Vincent Roche) ADI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아나로그디바이스와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통합으로 아날로그 산업의 새로운 강자가 탄생했다”며 “두 기업이 하나로 힘을 합치면서, 물리적 영역과 디지털 영역의 접점에서 고객사들이 당면한 가장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이 크게 강화됐다. 이번 통합이 앞으로 오랫동안 고객사들과 직원들, 그리고 주주들을 위해 엄청난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DI는 또한 인수 계약의 마무리와 함께 로버트 스완슨(Robert H. Swanson) 전 리니어 테크놀로지 회장을 ADI 이사회 멤버로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레이 스타타(Ray Stata) ADI 이사장은 “로버트 스완슨 前 회장의 이사회 합류를 환영한다”며 “수십년 간 아날로그 반도체 분야에 몸담았던 스완슨 이사의 전문성이 ADI 이사회에 커다란 가치를 보태줄 것”이라고 말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창업자인 로버트 스완슨 신임 이사는 1981년 리니어 테크놀로지를 창업한 이후 회장 겸 최고경영인으로 활약했으며, 2005년 1월부터 리니어 테크놀로지 이사회의 회장직을 맡아왔다.

이번 인수 계약으로,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보통주는 미국 동부 표준시(EDT) 기준 3월10일 장 종료를 기해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NASDAQ Global Select Market)에서 상장 폐지된다.

이번 인수 거래와 관련해 ADI의 재무 자문은 크레딧 스위스 증권(Credit Suisse Securities, USA LLC)이 담당했으며, 법무 자문은 왁텔 립턴 로젠 앤 카츠(Wachtell, Lipton, Rosen & Katz)와 윌머헤일(WilmerHale)에서 맡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