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 정동희 기자] 도시바 코퍼레이션 산하 스토리지/전자 디바이스 솔루션 컴퍼니가 단일 와이어 입력에 출력 채널이 24개인 오락 장비 및 LED 조명 애플리케이션 용 LED드라이버 IC(집적회로) 신제품 ‘TB62D787FTG’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신제품에는 도시바의 9개 출력채널 IC인 ‘TB62D786FTG’와 마찬 가지로 단일 와이어의 맨체스터 부호화(Manchester-encoded) 인터페이스가 내장돼 있다. 또 이 제품에는 최대 28V입력이 가능한 선형 조정 회로(5V출력)와 통신 데이터 용 데이지 체인(daisy-chain) 핀이 탑재돼 있다.

이에 따라 입력 와이어가 3개(단일 전원 공급장치, 데이터 및 그라운드)에 불과함에도 LED 드라이버 유닛의 확장성이 향상됐다.
  
또 6개 채널과 12개 채널 출력에 의해 전환되는 통신 모드가 추가돼, 새로운 24채널 출력 IC와 조절 장치의 호환성이 향상됐다. IC는 뒷면에 방열 패드가 있는 압축된 소형 패키지(VQFN40)로 포장돼 있어 LED 유닛 보드를 소형화할 수 있다. 

도시바, 신제품 ‘TB62D787FTG’

신제품 라인업과 9채널 출력 제품이 공급됨에 따라 LED 전등의 수, LED 유닛의 크기, 목표 디바이스의 설치 장소 등의 조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IC의 범위가 넓어졌다.

신제품의 주요 특성은 ▲ 6개 채널과 12개 채널 출력에 의해 전환되는 통신 모드 ▲ 통신 데이터용 데이지 체인 핀 내장 ▲ 최대 28V 입력이 가능한 선형 조정 회로(5V출력) ▲압축된 소형 패키지 등이며, 전원공급장치 전압은 선형 조정기가 내장돼 있고, 7~28V 입력, 5V 출력을 지원한다. IC제어 전압은 4.5~55V로 선형 조정기 회로 또는 외부 전력에서 공급된다.

LED 출력은 24채널 출력의 정전류 드라이버 28V/85mA(최대), 정전류 드라이버(권장 전류 5mA~40mA)이며, 조도는 PWM(펄스 폭 변조) 눈금으로 0~127(128 단계) 사이를 단계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g

키워드

#도시바 #LED #IC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