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레이션, 자동화 역량등에서 높은평가

[테크월드= 정동희 기자]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가트너에서 매년 발행되는 매직 쿼드런트의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MSP)’ 부문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이 등재된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MSPs) 부문은 지난해 리서치를 기반으로 올해 신설됐다. 가트너는 2018년까지 전 세계 퍼블릭 클라우드의 75% 정도가 MSP를 통해 이전 및 운영될 것으로 예측하고 성장 가능성이 큰 시장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많은 기업들이 인하우스 컴퓨팅 환경에서 퍼블릭 클라우드로 옮겨가고 있는 상황에 기업 내 클라우드 전문가 부족, 이행 경험 부족 등을 해결하기 위한 퍼블릭 클라우드로의 이전과 운영, 전략적 컨설팅을 이행해 주는 MSP의 수요는 점점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베스핀글로벌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비용을 계산할 수 있는 포털 형태의 플랫폼, CMP(Cloud Management Platform)의 보유 여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을 관리, 운영할 수 있는 매니지드 서비스(Managed Services) 역량 △클라우드 아키텍처 설계, 마이그레이션과 데브옵스(DevOps) 자동화 역량(Professional services) 등의 선정 기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을 도울 수 있도록 현지 운영 인력을 통해 퀄리티 높은 서비스(마이그레이션 및 아키텍쳐 디자인 등)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선정 이유로 꼽혔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베스핀글로벌은 시작부터 글로벌 시장을 겨냥했고 모든 프로세스, 개발, 서비스 레벨은 글로벌 수준에 맞춰져 있다”며 “그 결과 베스핀클로벌은 빠른 성장과 시장 진입을 이룰 수 있었으며, 최근 1년 사이 중국, 한국 등에서 120여 개의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유치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과 퀄리티 개선을 통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MSP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우리가 와탭, 유저해빗 등 한국에 있는 엔터프라이즈 IT 소프트웨어 기업에 투자하는 것은 베스핀글로벌이 한국 기업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한국의 소프트웨어가 세계 속으로 나아갈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