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성의 날··· 사업 성공사례 노하우등 전해

[테크월드= 정동희 기자] 페이스북이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전 세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 사업가들의 성공사례와 노하우를 페이스북 라이브로 직접 전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페이스북이 여성 사업가 지원을 위해 지난해 시작한 ‘#그녀의비즈니스를응원합니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계획된 여성의 날 라이브는 3월 8일 하루 24시간 동안 세계 각지에서 시간대별로 생방송 된다.

이날 라이브는 세계의 영향력 있는 리더와 공인, 비정부 기구 및 여성 기업인 등이 참여해 여성의 경제 활동 참여와 리더십, 경험담 등을 나누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한국의 페이스북 라이브는 3월 8일 오후 7시 15분부터 걸스인텍 서울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약 40분간 진행된다. 

‘#그녀의비즈니스를응원합니다’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한국을 포함한 총 15개 국가에서 실행 중이다. 8천여 명 이상의 여성 사업가가 페이스북이 지원하는 다양한 워크숍과 트레이닝 세션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온라인을 통한 교육 참여인원도 5만여 명에 달한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 6천 5백만 이상의 중소기업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해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 페이스북 사용자 10명 중 6명 이상은 최소 하나 이상의 중소기업과 페이스북을 통해 연결돼 있다. 

여성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수는 2016년 기준으로 전년 대비 약 60% 가까이 늘어났으며, 한국에서 여성이 운영하는 중소기업의 페이스북 페이지 역시 2012년 대비 9배, 2015년 대비 3배 가까이 늘어났다. 

이날 행사에 패널로 나서는 권은아 전 CJ E&M 상무는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 후배들에게 전하던 이야기를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페이스북이라는 소통의 장에서 개인의 작은 경험이 전 세계 여성을 위한 큰 영감으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희 미니 핸드백 브랜드 마르헨제이(Marhen.J) 수석 디자이너는 “회사를 성장시키면서 가장 많은 도움을 받은 곳이 바로 페이스북”이라며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과 지금 하고 있는 일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매우 설렌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용범 페이스북코리아 지사장은 “여성 기업은 우리 사회와 국가 경제를 지지하는 중요한 버팀목 중 하나”라며 “페이스북은 #그녀의비즈니스를응원합니다를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자원을 기반으로 여성 기업가들의 성공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