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의 자동차 레이더용 mmWave 기술 인수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온세미컨덕터(Nasdaq: ON)가 IBM의 하이파(Haifa) 리서치 팀에 의해 개발된 자동차 레이더 애플리케이션용 mmWave 기술을 인수하고 라이센싱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온세미컨덕터는 다양한 분야의 자동차 센서 시장에서 자동차 이미지 센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레이더는 차세대 자율 주행에 필요한 가시거리가 나쁜 경우에도 거리 및 물체 속도 측정에 뛰어나, 센싱 카메라에 상호보완적으로 작동한다. 온세미컨덕터는 mmWave 기술의 인수를 통해, 이 기술들의 결합으로 정확성과 자동차 안정성 개선에 필요한 센싱 기술이 많이 사용되는 센서 융합 트랜드에 보다 경쟁력 있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온세미컨덕터 이미지 센서 사업부 선임부사장 타너 오즈셀릭(Taner Ozcelik)은 “당사는 이번에 인수한 레이더 기술을 통해 빠르게 증가하는 카메라 부착기기 시장의 급증하는 추세보다 더 신속하게 자동차 센싱 사업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차세대 ADAS을 비롯해 완전 자율 주행 솔루션에 필요한 고객사들의 욕구를 충족 시키는 각종 센싱 제품과 기술을 더 다양하게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로 설립될 새로운 디자인 센터는 온세미컨덕터의 이미지 센서 그룹 자동차 솔루션 부서에 보고를 하게 된다. 이스라엘 하이파(Haifa)에 위치한 이 디자인 센터는 해당 전문 인력 및 장비를 비롯해 연구 시설 및 지적 재산권 모두를 즉시 가동할 예정이다. 엄격한 European ETSI 표준을 따르는 이 팀의 Eband 설계는 칩셋 기반의 Fixed Beam Silicon용 고출력 전력 솔루션 등을 포함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