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C에서 동작하고 옵토커플러가 필요 없는 100V 플라이백 레귤레이터

모놀리식 플라이백 레귤레이터 ‘LT8304/-1’의 H-등급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리니어 테크놀로지(지사장 홍사곽)는 150°C 고온 동작을 보장하는 모놀리식 플라이백 레귤레이터인 ‘LT8304/-1’의 H-등급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1차측 플라이백 파형에서 절연된 출력 전압을 직접 샘플링하기 때문에, 출력 레귤레이션을 위한 별도의 옵토 커플러나 보조 권선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LT8304는 3~100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고, 2A/150V의 DMOS 전력 스위치를 내장해 최대 24W의 출력 전력을 제공하므로 자동차, 산업, 의료, 군용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될 수 있다. 새로운 LT8304-1 버전은 최대 1kV의 높은 출력 전압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이들 신제품은 가변 주파수 전류 모드 제어 스위칭 원리인 바운더리 모드(Boundary Mode)로 동작함으로써 전체 회선, 부하 및 온도 범위에서 통상 ±5% 이상의 출력 전압 제어 특성을 제공한다. 바운더리 모드는 동급의 연속 전류모드(continuous conduction mode, CCM) 설계에 비해 더 작은 변압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데이터시트에 표시된 다수의 변압기 기성품들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다. LT8304는 집적도가 높을 뿐 아니라 리플이 낮은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을 활용하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쉽고 부품 수가 적게 들며, 절연형 전력 공급을 위한 고효율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출력 단락회로 보호 기능, 116μA 무부하 동작 대기 전류, 정확한 인에이블 및 히스테리시스가 내장된 저전압 록아웃(undervoltage lockout, UVLO) 기능, 내부 소프트스타트 및 루프 보상 기능, 그리고 출력 다이오드 온도 보상 기능을 지원한다.

LT8304H/-1은 –40~150°C의 접합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며, 열 성능이 강화된 소형 SO-8 패키지로 공급된다. 제품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3.55달러에서 시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