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지원, 비용 절감 및 단순성 강화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패러렐즈(Parallels)가 ‘패러렐즈 리모트 애플리케이션 서버’(Parallels Remote Application Server, 이하 RAS)를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마켓플레이스(Azure Marketplace)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패러렐즈는 지난 2월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7 ‘쇼스토퍼스’(ShowStoppers) 행사에서, MS 애저 상에서 구동되는 패러렐즈 RAS를 직접 시연했다. iOS 및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스마트폰, 크롬북, PC, 맥, 기타 HTML5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 등에서 네이티브 제스처를 사용해 얼마나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한지 선보였다.

패러렐즈 RAS은 기존 인프라에 쉽게 추가될 수 있어, 간편하게 가상 데스크톱과 애플리케이션을 IT 부서와 직원 모두에게 배포할 수 있고, 보안 비용과 관리 및 지원 비용도 절감한다. 패러렐즈 RAS는 복잡하지 않은 인프라와 로드밸런서(load balancer) 등을 포함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IT 관리자의 물리적 접촉 없이도 PC·맥·크롬북·iOS·안드로이드·윈도우 폰·리눅스·라즈베리 파이 및 기타 HTML5 웹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를 지원한다.

패러렐즈 회장인 잭 주바레프(Jack Zubarev)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는 패러렐즈의 솔루션에 더욱 큰 비용 절감 효과와 단순성을 더해준다”며, “기업들은 패러렐즈 RAS를 통해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에 가상 데스크톱과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으며, IT 관리자와 엔드유저들은 제한된 예산 내에서도 최신 모바일 생산성 도구의 단순성과 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패러렐즈는 비용이나 복잡성 등의 이유로 VCC(Virtual Client Computing, 가상 클라이언트 컴퓨팅)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카타르의 솔루션 업체인 테크벌브(Techbulb)의 라샤드 지아데(Rachad Ziadeh) 매니저는 “MS 애저는 패러렐즈 RAS 설치를 쉽게 만들어주며, 10분 이내에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에 가상 데스크톱과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게 한다. 이로써 클라우드를 기존 IT 인프라의 핵심적이고 비용 효과적인 부분으로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신속히 테스트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서버 총괄인 에린 채플(Erin Chapple)는 “오늘날의 모바일 환경에서는 기업이 그들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보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MS 애저를 지원하는 패러렐즈 RAS는 중소기업이 ‘윈도우 서버 2016’ 등 최신의 VCC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비용 효과적이며 단순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IT 시장의 선도적 글로벌 시장 정보 제공 기관인 IDC는 최근 ‘IDC 마켓스케이프: 가상 클라이언트 컴퓨팅 소프트웨어 벤더 평가 보고서(IDC MarketScape: Worldwide Virtual Client Computing Software Vendor Assessment)’에서 패러렐즈 RAS를 주요 솔루션으로 평가했다. 보고서는 “패러렐즈 RAS가 시장에 제공하고 있는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단순성”이라고 평가하며, “고객들은 패러렐즈 RAS를 활용해 마이크로소프트 하이퍼-V, 시트릭스 젠서버, VM웨어 ESXi 하이퍼바이저 등을 사용한 완전한 윈도우 가상 데스크톱을 배포할 수 있다. 따라서 IDC는 특히 고급 VDI 설정과 RDSH의 복잡성 및 비용 등 자원 제약에 부딪힌 중소기업들에 대한 패러렐즈의 시장 범위를 넓혀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현재 MS 애저를 사용중인 기업에서는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패러렐즈 RAS를 검색하여 사전 설정된 무료 시험판을 손쉽게 추가함으로써 패러렐즈 RAS가 제공하는 최대 60%의 IT 운영비 감소와 더 빠른 배포 속도, 복잡성 경감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