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게이밍 기어 및 PC 부품 기업 커세어는 차세대 고성능 프로세서로 주목받고 있는 새로운AMD 라이젠(Ryzen) 프로세서 및AM4 플랫폼에 대한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완전히 새로운 CPU 아키텍쳐, 칩셋 그리고 CPU 소켓의 AMD 라이젠은 최신의 고성능 PC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커세어는 다양한 종류의 호환 가능한DDR4 메모리, CPU수냉쿨러(liquid CPU coolers), 파워서플라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AMD 라이젠 CPU성능을 최대한 활용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애론 닐(Aaron Neal) 커세어DIY 제품 마케팅 수석 매니저는 “커세어는 새로운AMD 라이젠 프로세서, AMD 플랫폼에 관하여 거는 기대가 크다”며 “DDR4 메모리, 하이드로 쿨러에서 파워서플라이에 이르는 완벽한 라인업으로 시스템빌더들이 완벽한 라이젠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먼저 AMD 라이젠CPU사용을 위해서는 최신DDR4 메모리가 필요한데 커세어는 AMD 라이젠 인증을 계속해서 받아 왔으며, 지금도 매일 매일 더 많은 메모리 키트들이 인증을 받고 있다. 2,133MHz, 2,400MHz작동속도에16GB, 32GB, 64G용량의 벤젠스LPX 키트를 비롯해 3000MHz 16GB도미네이터 플래티넘으로 커세어는 사용자들의 AMD 라이젠 빌드에 맞는 DDR4 메모리를 갖추고 있다.

AMD 라이젠 프로세서는 전력상황과 온도에 따라 성능을 조정하고 최적화 하는데 낮은 온도에서 클럭속도가 증가하고 벤치마크가 향상된다. 때문에 커세어 하이드로 시리즈의CPU수냉쿨러를 사용하면 일반 공냉식 쿨러를 사용할 때 보다 라이젠 프로세서의 온도를 훨씬 더 낮출 수 있어 클럭 속도는 더 빨라지고 향상된 성능, 손쉬운 오버클러킹을 가능하게 만든다.

이러한 AMD라이젠 프로세서는 완전히 새로운CPU 소켓인 AM4를 기반으로 한다. 커세어의 하이드로 시리즈H60, H110i, H100i는AM4 라이젠CPU소켓에 호환되며 그밖에 나머지 커세어 하이드로 시리즈 제품은 추가 브래킷을 장착하면 AMD 라이젠 및 AM4와 완벽하게 호환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