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휴렛팩커드(이하 HPE)는 중소기업의 하이브리드 IT를 지원하는 스토리지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엔트리급부터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걸쳐 간편하고 확장성이 뛰어나며 위험 요소로부터 자유로운 솔루션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HPE는 민첩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갖춘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인프라의 하이브리드 IT 제품을 선호하는 기업의 니즈에 발맞춰 HPE 스토어이지 스토리지(HPE StoreEasy Storage) 제품군 강화, 플래시용 HPE 스토어버추얼 3200 스토리지(HPE StoreVirtual 3200 Storage) 기능 강화를 통해 다양한 통합 파일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예산에 제약을 받는 기업들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스토리지를 확장할 수 있게 했다. 이는 엔트리급 스토리지 시장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기능들이다.

◇ 보급형 NAS 플랫폼 – HPE 스토어이지 스토리지

비정형화된 데이터의 증가에 대비해 HPE는 최신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스토리지 서버 2016 스탠다드 에디션(Microsoft Windows Storage Server 2016 Standard Edition) 운영 시스템, 최신 인텔 제온(Intel Xeon) 프로세서, 고속 메모리를 탑재한 스토어이지 스토리지 제품군을 한층 강화했다. 이번 신제품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기반의 통합 클라우드 백업 기능이 포함됐다.

HPE 스토어이지 1650 익스팬디드(HPE StoreEasy 1650 Expanded)는 출시된 제품 가운데 가장 밀도가 높은 2U NAS 어플라이언스의 신제품인 10TB 드라이브 번들을 탑재해 25% 향상된 밀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2U 사이즈에서도 내부 용량을 280TB까지 확장할 수 있어 추가 하드웨어 없이도 더 많은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관리자 및 HPE 채널 파트너사들은 시스템에 용량 추가가 필요한 시기를 자동 공지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고 시스템이 제공하는 사용 기반의 최적 프로비저닝 툴을 통해 새 드라이브를 용량과 성능 맞게 최적화할 수 있다.

HPE 스토어이지 스토리지 제품군의 새로운 보안 기능은 데이터가 전송 중일 때 중간자 공격(man-in-the-middle)에 대한 방어 성능을 강화한 한편, 대형 파일에 대해 최대 2배 향상된 암호화 성능을 제공한다.  이로써 플랫폼에 있는 기존의 다차원적 보안 기능과 데이터 보호 성능을 한층 강화했다.

◇ 다차원 확장성을 갖춘 스토리지 – HPE 스토어버추얼 3200

2016년 9월 출시된 HPE 스토어버추얼 3200은 유연성이 떨어지는 전통적인 엔트리 스토리지 시스템에 대한 차세대 대안이다. 플래시용 HPE 스토어버추얼 3200은 64비트 ARM 프로세서를 사용한 업계 최초의 스토리지 어레이이며, HPE 스토어버추얼 VSA 및 하이퍼 컨버지드 시스템에 20만 개 이상의 레퍼런스를 보유한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oftware-defined storage) 운영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새로운 스케일 옵션을 통해 기업들은 입증된 99.999% 가용성으로 시스템 또는 사이트의 전반적인 오류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클러스터 확장, 동기식(synchronous) 복제를 비롯한 복구 기능을 각 비즈니스 요건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HPE 스토어버추얼 3200이 지원하는 10GBase-T 인터커넥트 기능을 통해 기업들은 네트워크 비용을 최대 40% 절감할 수 있다.  

◇ ROI 개선 및 관리 기능 간소화 위한 HPE 스토어버추얼 3000 파일 컨트롤러

HPE 스토어버추얼 3000 파일 컨트롤러(HPE StoreVirtual 3000 File Controller)는 엔트리 스토리지를 사용하는 기업들이 적은 작업량으로 더 많은 워크로드를 통합할 수 있도록 HPE 스토어버추얼 3200 시스템의 기능을 확장했다.

네이티브 윈도우 통합 기능과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다이내믹 액세스 컨트롤(Microsoft Windows Dynamic Access Controls)이 100% 호환되기 때문에 파일 공유 기능을 단 몇 분만에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최대 2000개의 동시 접속을 지원하여 기업들이 최종 파일 접속을 간편하게 통합하는 한편, 사용자 기기에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워크 폴더(Microsoft Work Folders)로의 통합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파일 접속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허가되지 않은 파일 동기화와 공유 서비스로 인해 파생되는 비용과 위험 요소를 줄인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