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10.19 금 17:45

상단여백
HOME 디지털라이프 웨어러블
엡손, VR게임·드론 최적화 '스마트 글라스' 출시모베리오 BT-300,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실시간 체험 가능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2.28 09:17

한국엡손이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스마트 글라스 '모베리오 BT-300(MOVERIO BT-3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BT-300은 고화질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투명 타입의 양안식 스마트 글라스다. 공간의 제약 없이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고와 같은 AR 게임도 즐길 수 있다. 드론을 조작할 때도 드론에 탑재된 카메라의 영상을 확인하는 동시에 투명 글라스를 통해 드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엡손 스마트글라스 모베리오 BT-300 헤드셋 & 컨트롤러

특히 ‘BT-300’은 모베리오 시리즈 최초로 엡손이 자체 개발한 0.43인치 HD 해상도 실리콘 OLED 패널이 탑재되었다. 색재현율•해상도•명암비 등이 대폭 개선되면서, 현실과 영상 정보의 경계선이 사라져 더욱 생생한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 시야거리에 따라 최대 320인치의 대화면을 고화질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3D 영상도 현장감 있게 즐길 수 있다.

블루투스와 와이파이(Wi-Fi)를 지원해 미디어 서비스 및 휴대용 영상 기기 연결로 다양한 콘텐츠를 폭넓게 즐길 수 있으며, 움직임을 감지하는 컨트롤러의 듀얼 모션인식 센서를 통해 다이나믹한 게임과 어플리케이션으로 증강현실을 더욱 생동감 있게 경험할 수 있다.

또한, ‘BT-300’은 이전 모델인 ‘BT-200’ 대비 22% 가벼워진 무게(69g)로 전 세계 스마트 글라스 중제일 작고 가벼운 모델로 등극한 제품이다. 중량 배분까지 고려한 제품 설계와 슬림한 디자인으로 장시간 착용 시에도 스트레스가 적고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코 패드를 함께 제공하므로, 안경을 쓴 위에도 스마트 글라스 착용이 가능하다.

김대연 한국엡손 부장은 “엡손은 세계 최초로 퍼스널 시스루 시어터(Personal See-Through theater) 콘셉트로 모베리오를 출시한 직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스마트글라스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지켜왔다”며, “앞으로도 모베리오를 통해 일상은 물론 산업과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증강현실을 통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