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종합숙박 O2O 여기어때는 VR로 객실 정보를 도입한 제휴점 둘 중 한 곳은 서울, 수도권에 집중됐다고 2월24일 밝혔다.

여기어때가 지난해 업계에서 처음 도입한 '360도 VR 객실 정보'는 현장에서 객실을 확인하듯, 앱을 통해 시설과 청결 상태 등을 VR로 꼼꼼하게 탐색할 수 있다.

서울(21.1%)을 비롯한 경기(17.0%), 인천(6.9%) 등 수도권에 VR 객실 정보를 도입한 제휴점이 몰려 있었다. 그리고 부산(12.0%)과 경남(9.5%), 대전(6.2%), 대구(5.5%), 경북(5.4%), 충남(4.1%), 전북(4.0%), 강원(3.9%) 순으로 VR 객실 정보 사례가 많았다. 

VR 객실 정보가 서울, 수도권, 부산 등 대도시에 집중된 이유는 지역적 특성에 따른 치열한 숙소 시설 경쟁 때문인것으로 보인다.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 권 숙박 업주들은 젊은 층의 유행과 트렌드 속도에 맞추기 위해 인테리어 등 숙박시설을 3~5년 주기로 변경하는 추세다.  

문지형 여기어때 홍보이사는 "인테리어가 고급화될수록 업주들은 평범한 소개 글, 사진보다는 VR과 같은 고도화된 방법으로 시설을 고객에게 자랑하고 싶은 욕구가 크다"며 "이에 따라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지역의 경우, 숙박시설이 상향 평준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VR을 통한 숙박정보 제공에 대한 사용자 선호도는 높다. 과거에 소위 '사진발'이라 불리는 이미지 왜곡으로 인해 쌓인 정보 불신이 해소됐기 때문이다. 

VR로 숙박시설 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한 이후 제휴점 매출 상승도 눈에 띈다. 조사결과 'VR 객실정보'를 도입한 제휴점은 여기어때의 전체 숙소 평균에 비해 15% 매출이 높았다.  

한편, 여기어때는 2017년 3월9일에서 3월10일까지,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VR 엑스포 2017 컨퍼런스'에 참가한다. 문지형 여기어때 CCO(최고고객책임자)가 VR 객실 정보를 활용한 채널확장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주제로 발표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