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및 오디오 전용기기에 녹음 스튜디오 수준의 사운드 제공

시러스 로직 DAC CS43130 MasterHIFI

현재 판매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모바일 기기들은 저장용량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MP3와 같은 표준 압축 오디오 소스를 넘어 더욱 높은 음질의 오디오 포맷을 선택할 수 있다. FLAC, Pono, LDAC 등의 이러한 포맷들은 기기에 더 많은 저장 공간을 필요로 하지만, 그만큼 더 높은 품질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Spotify, Google Play Music, Tidal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고급 오디오 콘텐츠 제공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시러스 로직(Cirrus Logic, 나스닥: CRUS)이 헤드폰 앰프가 내장된 저전력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digital-to-analog converter, 이하DAC) ‘CS43130 MasterHIFI’(이하 CS43130)를 출시했다.

CS43130은 많은 오디오 애호가들이 진공관 앰프 또는 레코드판과 같은 느낌을 제공해 진짜 오디오의 정서를 느끼는 데 기여한다고 생각하는 독자적인 논오버샘플링(Non-Oversampling, 이하 NOS) 에뮬레이션 모드가 특징이다. 청취자들에게 첨단 제품에서는 느낄 수 없는 자연스럽고 음향이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씨러스 로직 CS43130와 전문가 오디오용인 DAC 전용 CS4399는 아날로그/디지털 필터 배열에서 채널 당 512개의 개별 DAC를 사용해, 고대역폭 고화질의 디지털 오디오 소스로부터 최고 수준의 음질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순수한 오디오를 보존하고 원치 않는 잡음을 걸러내는 데 도움이 되며, 초고품질 음악 재생을 위한 높은 수준의 지터 제어력을 제공한다. 그 결과 녹음된 원본에 가장 가까운 수준의 음악과 오디오가 재생된다.

칼 알버티(Carl Alberty) 시러스 로직 오디오제품 마케팅 부사장은 “전 세계 스마트폰 OEM 업체들은 소비자들이 고해상도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가능한 음악 콘텐츠를 점점 더 많이 활용하기 때문에 이들에게 더 좋은 청취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개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우리 고객들과 시장 리더들은 통합된 씨러스 로직과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olfson Microelectronics) 오디오 엔지니어링 전문기술이 창출하는 가치와 유산을 인정하고 있다. CS43130 DAC와 같은 우리의 새로운 고품질 제품들은 마치 아티스트와 함께 녹음 스튜디오에 있는 것과 같은 최상의 오디오 품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108dB의 THD + N와 130dB 의 다이나믹 레인지 성능을 제공하는 CS43130는, 처음부터 탁월한 하이파이 오디오 재생과 초저전력 소모에 초점을 맞춰 설계됐다. 23밀리와트의 전력을 소비하며 이는 다른 모바일용 하이파이DAC들에 비해 4배나 적은 수준으로, 배터리 수명 극대화에 도움이 된다. CS43130는 최대 32bit, 384kHz 샘플 레이트 오디오 재생을 지원해 최고 품질의 청취 경험을 보장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