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의 이미지 센서 'ALEV III' 장착

온세미컨덕터 이미지 센서 'ALEV III'
ALEV III 이미지 센서를 장착한 ARRI Alexa Classic EV 카메라

세계 최대 동영상 장비 제조 업체인 Arnold & Richter Cine Technik(ARRIK)가 지난 2월 11일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로부터 Super35 포맷 ALEXA 디지털 카메라 시스템의 혁신적인 설계와 엔지니어링에 대해 과학 기술 어워드(Scientific and Technical Award)를 받았다. ALEXA 카메라는 온세미컨덕터가 ARRI를 위해 특별히 설계·제조한 ‘ALEV III’ 이미지 센서를 장착하고 있다.

ARRI의 이사 프란츠 크라우스(Franz Kraus)는 “ALEXA 카메라 시스템이 아카데미에 인정받은 것에 대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전 세계의 많은 촬영 감독들에게 채택되는 고성능 고품질의 ALEXA 카메라의 핵심 기술은 ALEV III 이미지 센서의 설계, 성능, 이미지 품질이다. ALEXA는 주요 이미징 부품 채택에 있어 온세미컨덕터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이러한 기술 혁신을 이뤘다”고 말했다.

온세미컨덕터의 이미지 센서 그룹 산업용 솔루션 부서 부사장 겸 총괄 책임인 허브 어하드(Herb Erhadt)는 “무려 15년간 온세미컨덕터와 ARRI는 전문가용 영화 및 텔레비전 촬영 장비에 최고 품질의 디지털 캡쳐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해왔다”며, “디지털 촬영기술 개발에 있어 ALEXA 카메라 시스템의 개척적인 입지를 인정받은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한 ARRI에 축하를 보낸다”고 말했다.

ALEXA 디지털 카메라는 전 세계의 전문가용 영화 및 텔레비전 촬영 장비에 널리 쓰이고 있으며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Rogue One: A Star Wars Story), ‘레버넌트’(The Revenant), ‘그래비티’(Gravity), ‘라이프 오브 파이’(Life of Pi), ‘007 스카이 폴’(Skyfall),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다운튼 애비’(Downton Abbey) 등의 다수의 영화 및 드라마 제작에 채택됐다. 2011년부터 아카데미 시상식 최고 촬영상 수상작들은 모두 ALEXA 카메라를 통해 촬영됐는데, 올해 최고 촬영상 후보작 5편 중 4편(컨택트, 라이언, 문라이트, 사일런스)에 이 시스템이 사용됐다.

ARRI는 그동안 온세미컨덕터의 이미지 센서가 장착된 디지털 카메라 및 시스템으로 수차례 수상했다. 2009년에는 아카데미로부터 온세미컨덕터의 이미지 센서 ‘ALEV II’를 사용한 ARRISCAN 필름 스캐너의 설계 및 개발에 대해 과학 및 기술 어워드를 수상했다. 2012년에는 초고화질 방송 비디오카메라용 대형 포맷의 CMOS 영상기 화질 개선으로,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 아카데미가 수여한 기술 및 엔지니어링 에미상을 수상한 바 있다. ARRI는 이미징 기기의 설계 및 제조 부문에 있어 온세미컨덕터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