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관리 플랫폼을 통한 실시간 주문 경로 제공

스마트금융 및 플랫폼 운영 전문 기업 비디(BD)가 코스콤의 ‘자본시장 공동 핀테크 오픈 플랫폼’ 고도화 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코스콤(구 한국증권전산)은 금융위원회 소관의 공공기관으로 증권 업무 전산화, 시스템 개발, 컨설팅, 전산교육 서비스 등을 운용하고 있다.

코스콤은 금융위원회 핀테크산업 활성화 정책에 따라 지난 1년간 오픈 플랫폼을 구축해 왔다. 지난해 8월 말 가동을 시작한 자본시장 공동 핀테크 오픈 플랫폼은 코스콤이 제공하는 시세 관련 API, 금융 투자사가 제공하는 조회 API 4개(잔고 현황, 거래 내역, 포트폴리오, 관심 종목)와 핀테크 기업·금융기관이 제공하는 자본시장 관련 API를 서비스하고 있다.

비디는 금융투자 핀테크 포털 시스템, 금융회사 중계 시스템과 OAuth 인증 시스템 개발을 주도하여 API 게이트웨이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했다.

OAuth(Open Authorization, 공개 인증)란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 인증에 사용되는 공개 API(OpenAPI)로 구현된 표준 인증 방법을 뜻한다. OAuth 인증을 공유하는 애플리케이션끼리는 별도의 인증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김일권 비디 사업본부장은 “이번 고도화 사업으로 핀테크 오픈 플랫폼 센터를 통해 자격을 갖춘 핀테크 기업과 로보어바이저(RA) 업체에게 실시간 주문 경로를 제공함으로써 핀테크 기업과 금융투자회사 간의 가치 선순환 채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