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7.28 금 14:28

상단여백
HOME EM FOUCS 타깃 뉴스 뉴스레터
멜라녹스 이더넷 솔루션, 바이두 머신러닝에 채택…플랫폼 가속화
이광재 기자 | 승인 2017.01.26 09:38

멜라녹스테크놀로지스가 중국 최대 인터넷 검색 엔진 기업 바이두의 머신러닝 플랫폼에 자사의 ‘스펙트럼(Spectrum)’ 이더넷 스위치와 커넥트X(ConnectX)-4 100Gb/s 이더넷 어댑터가 채택됐다고 밝혔다.

멜락녹스는 자사의 스펙트럼 이더넷 스위치와 보다 빠르고 가장 효율적인 데이터 전송을 가능케 하는 RDMA를 지원하는 커넥트X-4의 강력하고 차별화된 기능이 머신러닝 플랫폼에 채택된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바이두는 멜라녹스 솔루션을 통해 머신러닝 트레이닝 횟수를 200% 가량 향상시켜 결과적으로 빠른 의사 결정이 가능하게 됐다고 전했다.

리우 링(Liu Ling) 바이두 시스템 사업부 부회장은 “바이두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인 멜라녹스와 지속적으로 협업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RDMA를 지원하는 멜라녹스 이더넷 솔루션을 통해 머신러닝 플랫폼의 활용을 극대화 시킬 수 있고 다양한 머신모델에도 적용 가능하면서도 CPU 사이클 및 연계된 컴퓨팅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아미르 프레셔(Amir Prescher) 멜라녹스테크놀로지스 사업 개발부 수석 부사장은 “머신러닝은 전세계적으로 여러 사업 부문에서 중요한 예측 및 컴퓨팅 도구가 됐다”며 “중국 최대 인터넷 검색 엔진 기업 바이두와 협업을 통해 가장 효과적인 머신러닝 플랫폼을 가능케 하는 멜라녹스 스펙트럼 이더넷 스위치 및 커넥트X-4 100Gb/s 어댑터 솔루션의 특장점과 비용 효율적인 강점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바이두는 2013년 머신러닝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딥러닝연구소(Institute of Deep Learning, IDL)를 설립했으며 이는 이미지 인식, 음성 인식 및 검색, 그리고 CTR(클릭률) 예측 광고에서 활용되고 있다.

IDL 네트워킹 지원을 위해 바이두 RDMA 솔루션은 끊김이나 중단 현상 없이 업무가 전송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만약 RDMA 네크워크 커넥션 부분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지속적인 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도록 네트워크는 자동으로 TCP로 전환된다.

바이두의 RDMA 애플리케이션 솔루션과 멜라녹스 RDMA 기술은 앞으로도 바이두의 IDL을 지원해 혁신적이고 획기적인 기술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광재 기자  voxpop@techworld.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