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볼트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데이터 관리를 위한 새로운 ‘레퍼런스 아키텍처(reference architectures)’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AWS 환경 내에서 기능 검증이 완료된 사전 최적화 솔루션으로 고객이 쉽고 편하게 컴볼트 제품을 설치하고 데이터를 보호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컴볼트를 통해 직접 제공되거나 혹은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제공되는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AWS 환경에서 효과적인 백업, 아카이브 및 복구를 하기 위해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을 사용해 AWS 클라우드를 최적화하는 방안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AWS를 사용 중인 컴볼트 고객은 컴볼트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AWS 환경에 적용해 데이터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 컴볼트의 기존 고객은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제공된 응용 프로그램에 라이선스를 적용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아마존 S3(Simple Storage Service), 아마존 S3-IA (Amazon S3-IA) 및 아마존 글래시어(Amazon Glacier)와 같은 특정 AWS 서비스에 데이터 스토리지를 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컴볼트 고객들은 컴볼트의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AWS와 함께 사용해 하이브리드 인프라 데이터 보호를 간소화할 수 있으며 백업, 아카이브, 복구를 위해 AWS 클라우드를 사용하면서 비용을 줄이고 민첩성을 향상시키며 컴볼트 소프트웨어 설치 속도도 높일 수 있다.

테리 와이즈(Terry Wise) 아마존웹서비스 글로벌 파트너 에코시스템 부사장은 “AWS와 컴볼트는 기업이 클라우드를 데이터 보호 전략에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컴볼트에서 출시한 새로운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을 AWS 클라우드 환경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비즈니스 데이터에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운영 및 자본 비용을 낮추는 데이터 보호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웬 타라닉(Owen Taraniuk) 컴볼트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 부사장은 “고객이 점점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면서 인프라 관리가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 컴볼트의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기업과 조직이 보다 쉽게 기존 클라우드 인프라를 관리하고 데이터 보호를 강화하며 백업 및 복구 과정 중에 동일 데이터가 중복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밝혔다.

컴볼트는 AWS 스토리지 컴피턴시 자격을 갖춘 AWS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파트너(Advanced Technology Partner, ATP)로, 기업이 하이브리드 인프라나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를 도입하면서 겪는 데이터 관리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앞장서 왔으며 AWS 클라우드에 저장된 30 페타바이트(PB) 이상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다.

컴볼트의 단일 통합 플랫폼은 일상적인 백업 및 복구에서 장기적인 아카이빙까지 데이터 보호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동시에 ▲데이터 검색을 단순화하고 복구를 신속하게 하는 인덱싱 및 카탈로그 기능 지원 ▲온프레미스 인프라와 AWS 사이에서 자동화된 정책 기반의 데이터 이동을 지원하여 데이터를 아마존S3, 아마존 S3-IA, 아마존 글래시어에 간편하게 저장하거나 워크로드 전체를 바로 아마존 EC2(Amazon EC2)로 전송 ▲AWS 스노우볼(AWS Snowball)과 드라이브 시핑을 활용해 페타바이트 규모의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이전 등의 강력한 데이터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컴볼트는 로컬 디스크 등 다른 장치에 있는 데이터에 적용된 데이터 복구 및 보존 정책과 동일한 정책을 AWS 데이터에도 적용할 수 있다. 컴볼트의 보안, 암호화 및 중복제거 기능을 AWS로 확장함으로써 기업들은 비용을 절감하고, 복잡한 스크립트를 작성할 필요 없이 단일 엔드투엔드 솔루션으로 모든 데이터를 어디서나 어떤 포맷으로도 관리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