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5.25 금 13:58

상단여백
HOME 디지털라이프 웨어러블
KCM, 웨어러블 밴드형 '블루투스 스피커' 출시‘EXS-MAN 일렉웨어’ 밴드형과 배낭형으로 소비자 기호에 맞는 선택 가능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1.19 15:23

KCM이 웨어러블 디바이스 블루투스 스피커 '엑스맨(EXciting Sports MAN) 일렉웨어'를 출시했다.

일렉웨어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블루투스 스피커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4.1 페어링을 통해 연결된다. 라이딩이나 런닝 등 운동을 할 때 블루투스로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방향 지시등 기능도 있어 활용도가 높다.

초경량으로 설계된 어깨 견착선 앰프 스피커를 통해 생동감 있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며 저전력 설계와 포물선 타입(parabola type)의 외장 스피커는 작지만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느끼게 해 준다.

또한 스피커의 방향성으로 음량을 조절하기 때문에 일정거리 밖(2-3M)에서는 음악을 들을 수 없어 타인에게 소음으로 피해를 끼칠 우려가 상대적으로 적다.

뿐만 아니라 음악 소리로 인해 주변 소음을 듣지 못해 일어나는 사고가 많은데, 일렉웨어는 이런 기능도 보완했다. 음악 청취 중 동행자와의 대화도 가능하며 주변 소리(차량, 신호 등)를 들을 수 있도록 설계하여 운동을 즐기는 스포츠인들이 더욱 안전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안전 장치로는 별도 제공되는 무선 리모트 컨트롤러로 자전거의 핸들에 알맞게 맞으며 본체의 뒷부분에 위치한 방수 처리된 LED램프가 야간 후미등 역할 및 방향 지시등(깜빡이) 역할을 해 주어 야간 운동 시 안전 확보에 도움이 된다.

제품은 밴드형과 배낭형 두 가지 제품으로 출시되므로 사용자 기호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