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가 고성능 데이터 컨버터 기술 및 제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이끌어낸 혁신과 리더십을 인정받아 2017 국제전기전자기술자협회(IEEE,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기업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이 상은 전세계 기업들이 이룬 뛰어난 혁신을 기념하기 위한 취지로 1985년 제정됐으며 교육, 산업, 연구, 서비스 등 IEEE의 관심 분야 내 새로운 기술의 발전에 기여한 이들에게 수여하고 있다.

ADI는 샘플 속도, 동적 범위, 전력 효율, 통합 수준 등의 부문에서 데이터 컨버터 성능을 확장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러한 혁신을 바탕으로 개발된 새로운 시스템 아키텍처는 디지털 혁명을 이끌어내는 동시에 새로운 시장과 어플리케이션을 탄생시키는 데 일조했다.

ADI의 컨버터는 과학 및 산업 계측, 무선 통신, 오디오, 영상 및 이미징 처리, 의료용 이미징, 자동차, 소비자, 항공우주 및 방위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요 기술로 사용돼 왔다.

레이 스타타 ADI 공동 설립자겸 이사장은 “ADI는 업계 선도적인 데이터 컨버터를 통해 반도체 산업에 크게 기여해 왔고 이는 지난 50년간의 성공을 거두는데 중요한 기반이 됐다”며 “이번 수상은 ADI의 유구한 역사를 증명하는 기념비적인 성과이자 자부심으로 이 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릴 수 있도록 해준 IEEE 수상위원회와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모든 직원들에게 감사의 표시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