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음질 BA 이어폰 ‘LS 시리즈', 헤드폰 'SR 시리즈'

고성능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오디오테크니카가 라이브 현장의 생생한 감동을 경험할 수 있는 고성능 이어폰 ‘LS(Live Sound)시리즈’ 5종과 ‘SR(Sound Reality)시리즈’ 헤드폰 3종을 출시한다.

‘LS 시리즈’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라인으로,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던 오디오테크니카 모니터링 헤드폰 ‘IM 시리즈’의 뛰어난 기술력을 이은 고해상도 이어폰이다. ‘가장 듣기 좋은 소리를 만들자’는 고민에서 시작된 ‘LS 시리즈’는 모니터링용 ‘IM 시리즈’의 전문성을 유지하되, 일반 사용자들이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라이브 현장의 생생한 사운드와 뜨거운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됐다.

총 5종으로 출시된 ‘LS 시리즈’는 최소 2개에서 최대 4개까지 밸런스드 아마추어(Balanced Amature, 이하 BA) 드라이버를 탑재한 고성능 BA 이어폰 3종과, 듀얼 심포닉 드라이버(Dual Symphonic Driver)를 탑재한 다이나믹 이어폰 2종으로 구성됐다.

모든 LS 시리즈 모델들은 마이크가 내장돼 통화가 가능하며 리모컨 버튼만으로 간편하게 음악이나 영상을 재생/정지 및 통화 착신/발신 등을 컨트롤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교체 가능한 1.2m 탈착식 케이블을 채용해 사용이 편리하며, 음향 특성과 내구성을 높인 A2DC(Audio Designed Detachable Coaxial) 커넥터를 지원한다.

또한 와이어는 사용자의 귀 모양에 따라 유연하게 조절 가능한 오버이어 타입의 플렉서블 와이어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구성품으로는 케이스와 이어팁 (XS/S/M/L) 4종이 포함된다.

‘SR 시리즈’는 좋아하는 음악을 최상의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 이하 HRA) 사운드로 감상하고 싶은 음악 애호가들을 위해 고안된 제품이다. 고해상도(High Resoulution), 고응답(High Response),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 재현(Sound Reality) 정신을 담고 있으며 현실감 있는 사운드를 전달하는 역작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해 출시된 CKR 라인에 이어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 ATH-DSR9BT, ATH-DSR7BT 2종과 유선 헤드폰 ATH-SR9 1종이 추가 출시됐다.

한편, 오디오테크니카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폰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한 고해상도 사운드 감상이 확대되고, 국내외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음악 페스티벌과 라이브 공연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고품질 사운드에 대한 요구가 많아지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은 원음 그대로의 생생한 사운드를 재현함으로써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에너지 넘치는 라이브 사운드가 전하는 벅찬 감동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