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SW 전문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인 다큐원(DocuONE)을 출시했다고 1월17일 밝혔다.

다큐원(DocuONE)은 사내 임직원 PC에서 생성되는 모든 문서를 로컬PC에 저장하지 않고중앙 서버로 이관해 통합 관리하는 문서중앙화 제품으로 기업의 정보보안 및 문서자산의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다큐원(DocuONE)은 중앙서버 외 외장하드, CD, USB 등 기타 저장매체에 문서가 저장되는 것을 차단한다. 사용자 PC에 문서를 남기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PC 단에서의 랜섬웨어의 감염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또한, 문서의 버전관리, 시점별 복원 기능은 랜섬웨어, 악성코드 등 외부 보안위협 및 개인 과실로 인한 문서 유실 시 빠른 복구를 지원한다.

다큐원 (DocuONE)

다큐원(DocuONE)이 지원하는 보안필터 기능은 개인정보 및 기업의 정책에 의해 설정된 특정 키워드가 삽입된 문서의 유통을 막아 중요 문서에 대한 관리, 보안성을 높인다. 그 외에 기업별 사내 정책에 따라 인쇄제어 / 화면캡쳐 제어 등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외부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반출결재 프로세스를 지원하며 다단계 결재, 보안옵션 등을 통해 빠른 의사결정 및 협업이 가능하다.

또한, 문서중앙화의 높은 보안성으로 인한 사용자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업무생산성을 유지하는 다양한 사용자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다큐원(DocuONE)은 윈도 탐색기와 동일한 UI로 솔루션 도입에 의한 사용자의 업무 변화를 최소화하며 전사/부서/팀/개인별 협업 폴더 지원을 통해 문서의 공유 및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케 한다. 문서의 태그, 본문검색 등 검색 옵션 다양화 및 문서 로그, 이력 관리 등을 통한 개인 사용자의 업무 효율성 또한 높였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는 “랜섬웨어, 악성코드 등 외부 보안위협 대응뿐만 아니라 급증하고 있는 기업 콘텐츠의 체계적 관리차원에서 문서중앙화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다큐원(DocuONE)은 10년간 문서보안SW를 개발해 온 콘텐츠 보안 기술력과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빠르게 문서중앙화 시장에서 자리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