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 플랫폼의 최신 버전 ‘0.6’의 일반 공급 버전(GA)을 공식 발표했다.

최신 10.6은 오프라인에서도 사용 가능한 대시보드 배포 옵션을 제공하며 기업 내 최종 사용자들에게 개인화된 대시보드의 서식 및 배포를 개선하는 내보내기 엔진을 제공한다. 이는 신규 데이터 소스를 위한 인증서를 추가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웹 및 모바일을 위한 새로운 매핑 시각화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는 “수천명의 사용자들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데스크톱을 사용함으로써 다양한 데이터를 액세스, 시각화 및 분석할 수 있는 능력과 함께 비즈니스 성과에 혁신을 가져올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갖게 된다”며 “기업은 이제 10.6 데스크톱을 활용해 사용자들에게 개인화된 대시보드를 예약 및 배포해 각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6

10.6은 사용자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파일을 쉽게 배포 및 공유할 수 있게 해 주며 이 파일은 오프라인 사용을 위한 포맷의 전용 대시보드 파일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서버 배포 서비스와 결합해 사용자는 ▲시간, 이벤트 또는 임계값 트리거 기반 오프라인 분석을 위한 대화형 대시보드 배포 예약 ▲최종 사용자가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포맷 및 배포 옵션과 함께 대시보드 구독 ▲모든 사용자에게 각기 다른 보고서 작업을 수행할 필요 없이 수천 명의 사용자들과 최적화된 교류를 위해 대규모 보고서 및 대시보드 버스팅 수행 ▲대시보드 동적 개인화를 통해 사전에 설정된 보안 필터 및 언어 옵션을 토대로 최종 사용자가 필요한 민감한 정보 수신 ▲배포 또는 구독 중 보안 규칙 붕괴시 배포 중단을 통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파일 배포 보호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파일은 중요 데이터나 데이터베이스 연결 정보뿐만 아니라 필터, 시각화, 선택기, 색상 테마, 로고와 같이 대시보드를 구성하는 디자인 구성 요소를 포함하며 사용자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데스크톱을 사용해 오프라인에서도 파일을 열고 상호작용하고 수정할 수 있다.

10.6은 대시보드를 PDF 포맷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기능을 지닌 개선된 내보내기 엔진을 제공한다. 이 새 기능으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웹 사용자는 지도, D3 및 기타 사용자 정의 시각화, HTML 컨테이너, HTML 태그 기반 콘텐츠를 지원하는 PDF 파일 포맷을 생성할 수 있으며 스마트 페이지화 기능은 PDF 내 대시보드 콘텐츠를 별개의 페이지로 변환해 행과 열을 명확하게 표시하기 위해 고도로 포맷된 대형 격자 보고서를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한다.

그 외 주요 추가사항 중 하나로 다수의 시트 및 패널과 향상된 조직화, 쉬운 탐색 및 임베디드 이미지를 위한 PDF 북마크가 포함된 대시보드를 지원한다.

10.6은 사용자가 구글 및 ESRI 기반 지도에서 지리 공간 정보를 쉽게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통합 지도 시각화를 제공한다. 이제 사용자는 이 새 지도 시각화를 활용해 여러 레이어의 정보를 지도 하나에 동시에 표시할 수 있으며 대시보드 설계자 및 분석가는 마커, 버블, 색상 영역 또는 폴리곤과 같은 여러 종류의 그래픽 스타일과 밀도 지도를 선택할 수 있다.

또 사용자는 지도 시각화에 파이 차트나 링 차트를 포함하여 지도상에 차원적 데이터를 간단히 시각화할 수 있다.

10.6은 다양한 양식 속성 지원이 추가된 RESTful JSON 데이터의 기능을 확대하며 신규 데이터 소스(IBM DB2 11, Teradata 16, Microsoft Azure SQL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인증서를 제공한다. 또 새로운 Usher 게이트웨이(Office 365, AWS 디렉터리 서비스)를 포함하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앱을 위한 에어와치(AirWatch) SDK 자체 통합을 제공한다.

한편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는 최신 10.6 데스크톱 다운로드를 온라인에서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BI 전문 강사가 직접 진행하고 리포팅 및 분석 등 실제 업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다루는 ‘점프 스타트’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양천금 지사장은 “점프 스타트 교육을 통하여 데이터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다”며 “데이터를 활용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