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8.16 목 14:37

상단여백
HOME 디지털라이프 웨어러블
[CES 2017] 화웨이, ‘Honor 6X’ 출시파트너쉽으로 맞춤 게임 및 뮤직 콘테스트 개최
이두혁 기자 | 승인 2017.01.11 10:44

화웨이가 지난 1월10일 CES2017에서 자사의 최신 신제품 오너(Honor)6X를 공개했다. Honor 6X는 이중 렌즈 후면 카메라, 긴 배터리 수명, 강력한 성능 등 여러 가지 고급 기능을 자랑한다.

Honor 6X 출시로 올해도 빠른 성장과 번영의 해를 맞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Honor는 2017년을 시작하며 자사와 마찬가지로 인터넷에 기반을 두고 밀레니엄 세대를 겨냥한 제품, 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로 정의되는 국제 파트너들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화웨이는 2017년을 맞이해 음악, 뉴스, 도구 및 게임 부문에 종사하는 국제 디지털 파트너들을 확보했다. 인터넷과 애플리케이션을 바탕으로 하는 에코시스템에서 폭을 넓히고자 하는 화웨이의 움직임은, 밀레니엄 세대를 겨냥하는 즐거운 공동창작 경험이라는 새로운 시대로 향하는 화웨이의 또 다른 대담한 행보다.

조지 자오(George Zhao) 화웨이 사장은 "자사가 체결한 파트너십은 단독 역량으로는 불가능한 굉장한 사업성과를 달성하고 진화하는 수요와 선호도를 지닌 디지털 원주민들에게 더욱 훌륭한 모바일 인터넷 경험을 제공하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고 언급했다.

Honor 6X는 옥타코어 CPU를 장착한 Kirin 655 SoC로 구동되며 2.5D 곡면유리 5.5인치 풀 HD(1920*1080p) 디스플레이를 자랑한다. 여러 가지 촬영 모드를 갖춘 새로운 12MP + 2MP 이중 렌즈 카메라가 인상적이며 분할 화면, 스크롤 화면, 영상 개선, 눈이 편안한 모드 및 3340 mAh 배터리 같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기능은 다른 여러 가지 성능, 카메라, 디스플레이 및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 개선 요소와 함께 밀레니엄 세대가 음악, 게임 및 영화를 즐기도록 지원한다.

화웨이는 2016년 5월 Honor 5X 출시의 일환으로 매력적인 캠페인 '아스팔트 8 Honor Cup'을 개최하고자 모바일 게임 개발과 발행 부문의 선두주자인 게임로프트(Gameloft)와 손을 잡았다.

아스팔트 8 Honor Cup에 참가한 미국, 프랑스, 독일 및 러시아 플레이어들은 인기 모바일 게임 '아스팔트 8: 에어본'에서 Honor와 게임로프트 커뮤니티를 놓고 직접 맞붙었다. Honor 8의 성공적인 협력 사례에 이어, 신형 Honor 6X에서는 3개의 게임로프트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AccuWeather는 Honor 6X에 AccuWeather 위젯과 자세한 기상 정보를 제공한다. 우수한 정확도를 바탕으로 세계의 기상 상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5일 및 시간별로 기상 예보를 안내할 예정이다.

화웨이는 연말연시 Honor 6X 출시를 기념하고자 '산타클로즈 워 오프 오너(Santa Claus's War of Honor)' 게임을 만들기로 했다. 이를 위해 차세대 키보드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 표현을 지원하는 혁신 기술을 개발하는 창의적인 업체 Kika와 손을 잡았다. 이 게임에서 우승하면 Honor 6X나 Kika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화웨이는 밀레니엄 세대가 내면의 예술적 기질을 양성하고 어느 스마트폰에서든 음악을 창작하도록 지원하고자 음악 창작업체 JAM과 손을 잡았다. 양측은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더블 올 낫씽 글로벌 뮤직 콘테스트(Double or Nothing Global Music Contest)'를 개최한다. 전 세계 밀레니엄 세대가 Honor 요소가 가미된 새 잼(Jam) 앱으로 음악적 창의성을 발휘하고 곡을 창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두혁 기자  twodu@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두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