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7] 시놀리지, 라우터 ∙ NAS 혁신 기술 대거 공개
상태바
[CES 2017] 시놀리지, 라우터 ∙ NAS 혁신 기술 대거 공개
  • 이두혁 기자
  • 승인 2017.01.0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과 기업 사용자들을 위한 선도적 기술 탑재

시놀로지(Synology)가 CES 2017에서 가정 및 기업 사용자들의 데이터 저장, 보호, 공유, 그리고 업무를 돕는 최신 무선 라우터 RT2600ac를 공개했다.

2.5Gbps의 무선 대역폭과 MU-MIMO를 지원하는 RT2600ac는 시놀로지 라우터 매니저(Synology Router Manager, 이하 SRM)로 구동돼 사용자들이 대역폭 소비량 모니터링 및 관리, 지능형 도구를 통한 네트워크 보호, VPN 플러스나 클라우드 스테이션과 같은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설치 등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한다.

RT2600ac

시놀로지와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는 스토리지 관리 및 신뢰성에서의 혁신을 기대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협력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시놀로지의 DSM 6.1에 아이언울프 헬스 매니저(IronWolf Health Manager, 이하 IHM)가 기본적으로 탑재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은 아이언울프 HDD에 내장된 하드웨어 센서와 소프트웨어 스위트를 활용해 드라이브 상태에 대해 기존의 진단 도구들을 뛰어넘는 지능적인 분석을 제공한다. 이는 시놀로지 NAS에서만 이용 가능하도록 출시될 예정이다.

알렉스 왕(Alex Wang) 시놀로지 미국지사 CEO는 “시놀로지는 일상적인 기술 문제를 해결하는 강력한 솔루션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사용자들이 자신의 와이파이 라우터를 최대한으로 활용하고 친구들이나 동료들과 파일을 공유하며 사진 및 영상을 백업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포함한다”고 말했다.
또한 “시놀로지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CES에서 최신의 기술과 솔루션을 공개하고 씨게이트와의 협력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맷 루틀리지(Matt Rutledge) 씨게이트의 스토리지 부문 수석 부사장은 “씨게이트와 시놀로지의 파트너십은 NAS 스토리지에 대한 기대치를 한층 더 높인다”며 “NAS에 최적화된 특수 드라이브인 씨게이트의 아이언울프와 IHM 기능은 최상의 NAS 사용 경험 제공을 위해 씨게이트와 시놀로지가 함께 나아가야할 많은 과정 중 하나”라고 말했다.

시놀로지에 대한 더 많은 소식은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LVCC)의 CES 2017 사우스홀(South Hall)에 위치한 시놀로지 전시부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