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는 오는 1월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서 개최되는 ‘CES 2017’에 방송미디어, 초연결통신, 5G기가통신, 국제표준기술 등 7개 기술을 전시한다.

먼저 특정 공간에서 무선충전이 가능한 기술을 비롯해 초다시점 콘텐츠의 획득 및 재현기술, 헬스케어 및 커넥티드카 국제표준 기술 등을 전시한다.

무선충전기술은 기기의 위치나 방향에 관계없이 3차원으로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한 기술이다.

초다시점 콘텐츠 획득 및 재현기술은 108시점 뷰의 초다시점 실사 콘텐츠를 3D 입체 영상으로 렌더링해 무안경식으로 재현한 기술이다.

헬스케어 관련 국제표준기술은 블루투스 통신을 사용하는 헬스케어 기기들을 손쉽게 사물인터넷과 연결 가능하도록 확장시킨 기술이다.

커넥티드카 관련 국제표준기술은 자동차 전장 분야에서 ICT기술 활용이 급증하면서 다양한 전장 정보를 웹 표준 기반으로 구현한 기술이다. 이 기술은 현재 W3C 표준규격으로 개발되고 있다.

ETRI는 공동연구기관들과 함께 부스에 최신 기술들을 전시한다. 어보브반도체와 함께 WoT(사물인터넷, Web of Things)솔루션을 전시하고 엘컴텍과는 스마트홈을 위한 통합관리제어 플랫폼기술을 선보인다.

또 시공테크와는 다시점 디스플레이를 위한 실시간 영상 다중화 기술을, 화신과 MCNEX와는 차량용 레이더 신호처리(SW)를 미국 현지 시연 한다.

이순석 ETRI 커뮤니케이션전략부장은 “우리나라의 최신 ICT기술을 외국기업에 홍보하려 한다”면서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ETRI 우수기술을 널리 알려 해외기술 사업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 선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