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다가오는 2017년을 축하하며 사람들의 새해 맞이에 즐거움을 더하는 깜짝 선물을 공개했다. 뉴스피드에서 새해 인사를 나눌 때마다 알록달록한 불꽃들이 ‘팡팡’ 터지며 화면을 채우는 애니메이션 효과다.

해당 효과는 2016년 12월31일과 2017년 1월1일 이틀 동안만 만나볼 수 있다. 뉴스피드에서 게시물이나 댓글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나 “새해 건강하세요”와 같은 인사를 게시하거나 게시된 새해 인사 문구를 누르면 된다.

페이스북은 실시간 동영상 공유 기능인 ‘페이스북 라이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해 기념 마스크 효과도 함께 공개했다. 라이브 방송 도중 실시간으로 화면에 비친 얼굴에 선글라스와 모자 등을 덧입힐 수 있는 기능이다.

페이스북이 새해를 맞아 공개한 불꽃놀이 효과(좌)와 라이브용 마스크(우)

페이스북이 소개한 새해 맞이 기능들은 사람들이 더욱 재미있게 새해 인사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일종의 ‘이스터에그(개발자가 재미를 위해 숨겨 놓은 기능)’다. 실제로 페이스북에서는 매년 12월 31일 평소에 비해 70% 많은 게시물이 게재된다.

2015년 12월31일에는 전 세계 1억 8200만 명의 사람들이 페이스북에서 새해 인사를 나누며 총 30억 건에 이르는 대화를 생성한 바 있다. 이때 사람들이 게시한 사진과 동영상의 수는 3억 7천만 건에 달했다.

페이스북의 새해 맞이 깜짝 선물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국문 뉴스룸에서 동영상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