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기기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14% 상승하며 소비자 관심몰이

겨울 레져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은 최근 5년간 연평균 573만 명이 스키장을 찾을 정도로 인기가 높고, 올해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겨울 스포츠 레져 활동만큼 휴대성과 편의성이 높은 IT 기기 또한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 온라인 업체에 따르면 최근 겨울 스포츠 시즌을 맞아 웨어러블 기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4% 상승했다고 밝혔다.

겨울철 야외 레져 스포츠 활동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스마트한 IT기기를 소개한다.

◇ 언제 어디서나 스포츠 활동을 생중계로 전하다!

역동적인 겨울 스포츠를 즐기면서 생생하게 영상을 기록하고 싶다면 웨어러블 카메라를 추천한다. 특히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카메라가 대거 출시되고 SNS와 1인 방송이 보편화되며, 웨어러블 카메라가 스포츠 마니아들의 필수 아이템처럼 여겨지고 있다. 특히 파나소닉 액션캠 ‘HX-A1’은 직접 손으로 들고 찍지 않기 때문에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인기다.

파나소닉 액션캠 ‘HX-A1’은 45g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크기로 신체에 장착해도 큰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는다. 또한 파나소닉 ‘HX-A1’은 0룩스(LUX)의 낮은 조명에서도 IR Light만 소지하고 있다면 선명한 영상 구현이 가능하여 야간에도 촬영이 용이하다.

아울러 파나소닉 ‘HX-A1’은 총 화소 수 3.54메가 픽셀로 풀 HD 촬영을 지원하고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스포츠 활동 중에도 선명한 화질로 전문가 수준의 촬영이 가능하다. 파나소닉 ‘HX-A1’은 루프 레코딩 기능을 탑재하여 SD카드 용량이 꽉 차면 순차적으로 저장된 영상을 삭제해 촬영을 유지해 주며, 바람소리를 억제해주는 기능을 통해 활동적인 스포츠 활동 중에도 잡음 없이 선명한 사운드 레코딩이 가능하다.

파나소닉 ‘HX-A1’의 와이파이 기능은 촬영 중인 영상을 유스트림(USTREAM)으로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가 가능하게 하여 위치와 상관없이 SNS를 통해 친구들과 겨울 스포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블랙과 오렌지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 됐다.

파나소닉 액션캠 ‘HX-A1’

◇ 프리미엄 사운드에 높은 휴대성을 완성하다!

스포츠의 재미를 배로 높여주는 것이 있다면 바로 음악이다. 그러나 유선 이어폰은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지거나 중요한 전화를 놓칠 수가 있어 휴대성이 뛰어나면서도 간편한 블루투스 이어폰이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에게 인기다.

파나소닉 블루투스 이어폰 ‘RP-BTS50’은 3D 구조의 신축성 있는 클립과 방수 구조 및 22g의 초경량 무게로 스포츠 활동에 최적화된 스포츠형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플랫형 케이블’을 탑재하여 코드 꼬임을 방지하여 스포츠 도중 일어날 수 잇는 위험을 최소화 시켰으며, 터치 노이즈를 최소화하여 역동적인 스포츠 활동 중에도 프리미엄급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3D 구조 클립’은 견고한 밀착력과 신축성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격렬한 운동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파나소닉 ‘RP-BTS50’은 리모컨 버튼 조작만으로도 통화 전환이 가능하여 스포츠 활동 중에도 간편하게 통화할 수 있으며, 방전 시 15분만 충전해도 약 70분 재생이 가능하여 쉽게 배터리가 떨어지는 겨울에도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파나소닉 블루투스 이어폰 ‘RP-BTS50’

◇ 겨울철 야외활동에 따뜻한 활기를! 손난로 겸용 보조배터리

온도가 떨어지고 바람이 강해지는 겨울인 만큼 야외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에겐 ‘보온’에 충실한 IT 제품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USB 충전 방식의 손난로 제품은 휴대용 배터리 겸용으로도 출시되어 야외에서 장시간 활동에 용이하다.

‘아이리버 IPH-50 양면 포켓히터’

‘아이리버 IPH-50 양면 포켓히터’는 전원을 키면 열을 발산해 손을 따듯하게 해주는 디지털 손난로로 40도, 45도, 50도 세 단계로 온도를 조절이 가능하다. 완충시 최대 2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고온 모드인 50도에서 25분간 작동이 없을 시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스마트 기능도 갖추고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손난로 대신 휴대폰 보조배터리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며, 조약돌을 떠오르게 하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패션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 익스트림 스포츠를 보다 즐겁게! 순토 멀티스포츠 GPS 시계

높은 체력과 두터운 복장을 요하는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에겐 다양한 스포츠 모드를 제공하는 스포츠 전문 시계 착용이 필요하다. 특히 ‘순토 스파르탄 울트라’의 경우 GPS 내장 가속계를 갖춤과 동시에 모바일과 연동이 되어 간편하게 통화 전환 및 문자 확인이 가능하다.

‘순토 스파르탄 울트라’는 스포츠 시계 최초로 터치 스크린을 적용한 GPS시계로, 사용자의 속도, 거리, 고도 등을 정확하게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측정한 정보를 분석하여 개인 최고 기록 및 같은 연령대 사용자와의 비교 등이 가능해 경쟁과 목표라는 동기 제공 또한 가능하다.

순토 스파르탄 울트라

여기에 모바일 동기화 기능까지 갖춰 스포츠 활동 중에도 일반 스마트 워치처럼 간편하게 전화 및 문자, 카카오톡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순토 스파르탄 울트라’는 내구성이 뛰어난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와 티타늄 베젤을 사용하여 격렬한 스포츠 환경에서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고내구성 터치스크린과 유리섬유 강화 폴리아마이드 케이스를 적용하여 직사광선에 노출되기 겨울에도 뛰어난 가시성을 보장한다. 색상은 티타늄 베젤 타입으로 블랙과 스텔스 2종, 스테인리스 스틸 베젤 타입으로 블랙과 화이트 2종으로 구성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